발간 1주만에 교보·예스24 종합베스트셀러 통찰모형 ‘스핑클’

- 기업감성교육의 명품 <팀버튼>과 만나 새로운 감성적 통찰 교육 탄생

뉴스 제공
풍류일가
2011-03-07 10:30
서울--(뉴스와이어)--지난 2월 말 “현상 이면의 진실을 발견하는 통찰훈련체계” <통찰모형 스핑클>이 발간되었다. <통찰모형 스핑클>은 <통찰의 기술>의 저자이자, 마케팅 사이언티스트 신병철 박사의 ‘비즈니스 통찰 연구의 결정판’이다. 이 책은 저자가 10여 년 동안 전세계 8,000여 건의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수집해 분류 분석한 후, 공통속성을 추출해 구축한 1,000건의 통찰DB를 바탕으로 만든 통찰훈련체계인 ‘스핑클’의 기본 원리에서부터 실제 사례들까지 낱낱이 밝힌 개론서이자 안내서이다.

지난 2월 말 “현상 이면의 진실을 발견하는 통찰훈련체계” <통찰모형 스핑클>이 발간되었다. <통찰모형 스핑클>은 <통찰의 기술>의 저자이자, 마케팅 사이언티스트 신병철 박사의 ‘비즈니스 통찰 연구의 결정판’이다. 이 책은 저자가 10여 년 동안 전세계 8,000여 건의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수집해 분류 분석한 후, 공통속성을 추출해 구축한 1,000건의 통찰DB를 바탕으로 만든 통찰훈련체계인 ‘스핑클’의 기본 원리에서부터 실제 사례들까지 낱낱이 밝힌 개론서이자 안내서이다.

특히 이 책은 창의적 문제해결법을 다룬 여타 도서와 달리 사람들의 생각과 생활방식에 대한 비즈니스적 통찰을 담고 있다. 즉 사람들이 어떤 경로를 거쳐 생각하며, 심리적으로 어떤 선택의 성향이 강한지, 또 어떻게 하면 생산적이고 창의적인 생각을 함으로써 현상 이면에 숨은 진실을 꿰뚫어볼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해답을 제시하고 있다. 아직 발견하지 못한 것, 경쟁자가 미처 생각하지 못한 것을 한발 앞서 찾게 해주어 신제품 기획개발과 마케팅 전략 수립, 그리고 신사업 방향을 고민하는 기업의 리더와 비즈니스맨에게 유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스핑클>의 저자인 신병철 박사와 기업감성교육 <팀버튼>을 개발한 (주)풍류일가는 스핑클과 팀버튼을 결합한 새로운 감성교육 감성적 통찰코스 을 개발했다. 풍류일가의 기업감성교육 팀버튼은 국내 최초로 예술을 활용한 기업 HRD 교육 프로그램으로서 2005년부터 1000회 이상의 교육을 수행하였으며, 삼성전자, LG, SK, KT, 포스코, GS칼텍스 등 국내 상위 50대 기업 중 30개 이상의 기업에 꾸준히 제공되고 있다.

또한 기업감성교육 팀버튼은 2010년 12월 문화체육관광부에서 발표한 “2011년도 문화예술 10대 트렌드”에도 선정된 바 있다. 이미 많은 기업에서는 조직원들에게 감성적인 역량이 창의적인 인재 육성에 도움이 된다는 판단하에, HRD 교육 프로그램으로써 문화예술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다.

2011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은 4가지 교육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그 중 첫번째 프로그램은 로 예술의 재해석을 통해 예술을 재구성하는 형식으로 창의력 팀빌딩 교육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신제품 개발을 위한 교육으로 (New Product Development)와 브랜드 스토리 개발을 위한 교육인 (Brand Story Development)는 벌써부터 주문이 폭주하고 있다. 모든 과정은 통찰모형 <스핑클> 내용을 바탕으로 결핍/모순/스큐드의 탐색을 통해 과제를 설정하고, 7가지 해결책인 반대/수정/결합/대체/보완/분리/제거의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교육이 진행된다.

그 외에도 프레젠테이션 통찰력 증진교육인 과정도 진행 중이다. 는 향상된 통찰력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발표 능력을 배양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프레젠테이션 콘테스트 형식을 팀별로 홈쇼핑에서 직접 자사의 신제품이나 브랜드를 직접 판매한다는 설정으로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을 개발하고, 진행하는 신병철 박사와 김우정 대표는 “중요한 것은 대게 표면 아래 숨어있다. 그것을 찾는 것이 핵심이다. 본 프로그램은 교육 후 바로 실행 가능한 결과물이 나올 수 있다는 점에서 교육담당자들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한다.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풍류일가 홈페이지(http://www.lutai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풍류일가 개요
Storee1 is a collaborative “story” producing studio. We produce powerful core contents that can be applied to web comics, graphic novel, film & animation.

웹사이트: http://www.storee1.com

연락처

풍류일가 홍보팀
이윤희 대리
02-733-0355
010-9006-384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