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창업으로 평생 안정적인 수입 보장되는 금사업이 뜨고 있다
창업박람회나 사업설명회 안 찾아 다녀 본 곳이 없지만, 선뜻 투자하기가 쉽지 않다. 마음에 들고 안정적인 사업을 하자니 투자비가 많이 들고, 투자비가 적게 드는 사업은 수익성이 보장될지가 또 걱정거리다.
소자본으로 창업을 계획하거나, 부업으로 안정된 수익을 찾고 있는 사람들에게 가장 큰 고민거리는 어떤 사업을 해야 위험부담도 적고, 안정된 수익이 보장 되는가이다.
하지만 잘 찾아보면 길이 없는 것도 아니다. 큰돈 투자하지 않고, 위험부담이 없으면서 평생 안정적으로 할 수 있는 사업이 있다. 바로 금 매매 사업이다.
지금까지 금 매매 사업은 금은방의 전유물로만 여겨 왔지만, 경기 불안과 중동사태로 금값이 고공행진을 하면서 금을 내놓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금 매입 사업에 일반 창업자들도 뛰어들고 있다.
지하철역이나 대로 변에 가면 금은방이 아닌 금 거래 사무소를 간혹 볼 수 있다. 금 매매 사업은 허가제가 아닌 신고제로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사업이다. 다만 지금까지 금관련 업종에 종사 하는 사람들이 친인척 위주로만 사업방법을 전수했기 때문에 일반인들은 거의 몰라서 할 수 없었던 사업이기도하다.
인터넷 정보화 시대에 들어서면서 인터넷으로 당일 시세를 확인하고 금은방 대신 한 푼이라도 더 받을 수 있는 일반 금거래소를 찾는 소비자 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또한 정부에서도 투명한 금거래 활성활 를 위해 세제혜택 까지 지원 하고 있는 사업이기도 하다. 이런 시기에 때마침 종로에서 금매매 사업을 해왔던 (주)금사랑닷컴(www.gumsarang.com)에서는 금사랑 서울지역본부(대표 전종훈)를 오픈하고, 금 사업을 희망하는 일반 창업자나 현재 역세권 대로변에서 매장이나 사무실을 가지고, 부업으로 금 사업을 하기를 희망하는 사장님들에게 1:1 맞춤 교육을 통해 금 사업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난 2월 초 금사랑 홈페이지를 오픈하고 나서 부동산 중개업소 7곳이 금사랑 가맹점이 되어 교육을 받고 부동산 컨설팅을 하면서 금 매매 사업을 부업으로 시작했다.
일반 창업자의 경우에는 5평 정도의 사무실과, 개설비용 200만원만 있으면 금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금 매매 사업은 투자비가 적고, 위험성이 없는 사업으로, 한번에 큰 돈을 벌 수 있는 사업은 아니지만 ,평생 안정적인 수입이 보장되는 사업이라고 말한다.
금사랑에서는 처음부터 무리한 투자를 권하지 않고, 단계별 로 사업을 확장해 나가면서 조금씩 투자를 늘려나갈 수 있도록 처음에는 금 매입으로 작게 시작해서, 사업후 3개월이 지나면 다이아몬드매입, 금제품판매, 예물사업 등으로 확장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시키고 있다.
또한 금사랑 본사에서는 브랜드 홍보 및 고객유치를 위해 신문 광고 및 인터넷 마케팅 지원을 하고 있으므로 가맹점주 는 지인과 사무실 주변 영업만 하면 된다고 한다. 일반적으로 창업아이템을 선정 하고자 할 때 투자비도 중요하지만, 월 수입이 얼마가 될지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현재 금사업을 하고 있는 일반 대리점 들의 경우 입지여건과 점주 능력에 따라 다소 차이는 나겠지만 보통 3-6개월 정도 지난 일반 금거래소 매장은 월 200-300 만원 정도의 수입을 올리고, 1년정도 된 매장은 월 500만원 이상의 수익을 올리는 곳도 많다고 한다.
금사랑에서는 가맹점의 수익극대화 를 위해 다양한 수익모델 을 개발 중이라고 한다. 요즈음에는 금, 은을 재테크 수단으로 이용하는 고객이 늘면서, 금사업 창업을 시작하려는 창업자도 따라서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소자본으로 창업이나 부업을 생각하고 있다면 한번 문을 두드려 볼 수 있는 사업 아이템 이라고 생각된다.
문의:금사랑 서울지역본부(02-877-1418 / WWW.GUMSARANG.COM)
금사랑닷컴 개요
당사는 골드바를 수출하는 (주)골드제이의 자회사로 안정적인 금매입을 위해 "금사랑" 이라는 브랜드로 금매매 웹사이트를 오픈하고, 전국 금사랑 가맹점을 모집하고 관리하는 회사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gumsarang.com
연락처
홍보대행 쥬딘스
이메일 보내기
이병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