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2011년도 「자원순환 선도기업 대상’ 공모

서울--(뉴스와이어)--한국환경공단(이사장 박승환)는 폐기물 발생억제 및 재활용 활성화를 통해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포상하기위한 ‘11년도 「자원순환 선도기업 대상」공모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금번 공모는 폐기물감량을 유인하고 기업의 생산성 향상시킨 우수감량사업장을 적극 발굴하기 위해 의무적으로 참여하는 사업장(기계, 화학 등 14개 페기물다량배출업종 , 1300여개 사업장)뿐만 아니라 소량배출업종을 포함한 비대상사업장까지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중소기업의 폐기물 감량의욕 고양 및 확산에 효과가 기대된다.

대상사업장은 매년 2월말까지 전년도 폐기물감량실적을 제출 및 평가(폐기물관리법 폐기물감량지침 준수의무)하고 있어 이에 맞춰서 공모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공모 참여 방법은 신청서 또는 추천서와 함께 관련 공적내용을 4월 30일까지 공단 폐기물관리처에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사례는 접수된 실적 평가·심의 등을 거쳐 환경부에서 주최하는 ‘자원순환의 날 행사(9월6일)’에서 시상할 예정이고, 수상업체 우수사례는 발표회 개최 및 사례집 제작 등을 통하여 폐기물 배출사업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전파할 예정이다.

환경부 개요
환경오염으로부터 국토를 보전하고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유지, 국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지구환경 보전에도 참여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하는 정부 부처이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환경정책실, 물환경정책국, 자연보전국, 자원순환국 국립생태원건립추진기획단으로 구성돼 있다. 한강유역환경청 등 8개 지역 환경청 등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환경과학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환경인력개발원,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이 있다. 국립환경과학원 원장, 한양대 교수를 역임한 윤성규 장관이 2013년부터 환경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

연락처

환경부 폐기물관리처
폐기물지원팀
기인간 팀장
032-590-4255 / 424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