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업계, 화이트데이 솔로족 위한 ‘싱글 메뉴’ 봇물

뉴스 제공
리치푸드
2011-03-09 09:30
서울--(뉴스와이어)--연인의 날인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외식업체에서는 솔로를 위한 1인용 메뉴를 선보이며 틈새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혼자서는 먹기 어려웠던 치킨에서부터 샤브샤브까지 메뉴도 다양하며, 화이트 데이를 앞두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함께 선보여 솔로족의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퓨전치킨팩토리 ‘치르치르’에서는 발렌타인데이에 이어 화이트 데이에도 솔로 고객들을 위한 1인용 세트 메뉴를 선보인다. 치르치르 솔로 세트는 1인이 즐기기에 부담 없도록 치킨 반마리 + 샐러드 + 맥주339 1잔으로 구성되며, 치킨은 몸짱 치킨이나 크리스피 후라이드로 선택가능하다. 가격은 7900원. ‘치르치르’는 치킨이 가장 맛있게 익을 때 나는 소리를 의미하며, 깔끔하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친절한 서비스로 응대하는 직원들의 미소로 기존 치킨전문점에서 느낄 수 없었던 편안함으로 젊은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한식 패스트푸드 전문점 ‘밥이답이다’는 ‘품절녀·모태솔로에게도 평등한 화이트데이’라는 컨셉으로 14일 오후 12시~2시 방문 여성고객 모두에게 ‘밥이 답이다’ 호떡을 무료 증정한다. 또 방문고객 중 추첨을 통해 뮤지컬 티켓도 선물할 계획이다.

샤브샤브 전문점 ‘하나 샤부정’은 1인 고객이 혼자 고기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선보이며, 1인용 바에 앉아 부담없이 샤브샤브를 즐길 수 있다. 일본식 라면 가게 ‘이찌멘’은 1인용 좌석을 따로 구비해 혼자서도 부담없이 식사를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CJ프레시웨이가 운영하는 ‘오렌지스푼 제이플라츠점’도 1인용 바를 갖춰 혼자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식사 메뉴와 커피, 와플, 샌드위치, 분식류 등 선택의 폭이 넓다.

리치푸드(주)의 여영주대표는 “다수의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도 중요하지만, 소수의 고객을 위한 배려도 아끼지 말아야 할 것”이라 설명하면서 “치르치르를 찾는 모든 고객들이 행복해 질 수 있는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리치푸드 개요
리치푸드는 퓨전주점시장 선도 브랜드인 ‘피쉬&그릴’, 퓨전전통주점 ‘짚동가리쌩주’, 퓨전떡찜전문점 ‘크레이지페퍼’를 운영하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richfood.net

연락처

리치푸드(주) 마케팅팀 조상철 팀장
02-326-3187,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미디컴 김가원 과장
6370-806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