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 한국척수장애인협회와 협약체결

- 척수장애인 사회복귀 및 복지증진 등 상호 협력

서울--(뉴스와이어)--국립재활원(원장:허용)과 (사)한국척수장애인협회(회장:김해섭)는 상호 협력을 통한 척수장애인의 사회복귀 및 자립생활 활성화를 위해 2011년 3월 10일(목) 15시 국립재활원에서 협약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번 협약식은 민 관기관 간의 원활한 교류와 협력을 통해, 현장의 욕구를 수렴하고 효율적인 서비스 전달체계 확립을 위한 일환으로, 국립재활원 허용 원장, 척수장애인협회 김해섭 회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다.

동 협약체결을 통해 척수장애인 사회복귀 프로그램 개발 및 정보 공유, 척수장애인 사회복귀훈련 및 사후관리 연계·협력, 사회복귀 코디네이터 등 지원인력 교육 협력, 학술정보 교류 및 연구활동의 공동참여 등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척수장애인 사회복귀 및 복지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국립재활원은 ‘중도장애인 사회복귀 프로그램’ 확대 및 매뉴얼 개발·보급 등을 통해 척수장애인 지원사업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국립재활원 개요
국립재활원은 보건복지부 소속 국가기관으로 장애인의 의료재활, 교육, 연구사업을 수행하는 국가유일의 중앙재활의료기관이다. 국립재활원은 1949년 중앙각심학원으로 시작해 1986년 국립재활원으로 명칭 변경 후 재활병원, 재활연구소, 체육관,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중앙장애인보건의료센터, 중앙보조기기센터로 지정 운영되고 있다. 미션은 ‘장애인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세상을 만듭니다.’이다.

웹사이트: http://www.nrc.go.kr

연락처

국립재활원 교육홍보과
이재희
02-901-158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