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가, 2011년 3월 KR Credit Seminar 개최

뉴스 제공
한국기업평가 코스닥 034950
2011-03-15 11:44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업평가(대표이사 윤인섭, www.korearatings.com)는 다가오는 3월 29일(화) 오후 4시 여의도 우리투자증권빌딩 4층 우리아트홀에서 ‘2011년 해외건설 동향 및 리스크 요인 점검’이라는 주제로 KR Credit Seminar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국기업평가는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최근 급증한 국내 건설업체의 해외건설부문에 대한 수주 및 수익성, 그리고 현금흐름 등의 관점에서 심층 분석과 함께 향후 건설업 및 건설업체 신용등급에 대한 영향 등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다룰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의 첫 번째 Session은 해외건설협회 강신영 지역2실장이 “해외건설 동향 및 전망”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서 두 번째 세션에서는 한국기업평가 평가1실의 선영귀 팀장이 “해외건설의 주요 리스크 요인 점검”이라는 내용으로 최근 중동 사태 등으로 불거진 위험요인과 국내 건설업에 미칠 영향에 대해서도 발표할 예정이다.

최근의 국내 건설업은 주택경기의 미흡한 회복세와 공공토목의 수주감소 및 경쟁격화 등으로 그 어느 때보다 산업위험이 증가함에 따라, 그 안전판으로 해외건설부문이 부각되고 있다. 그러나 해외건설업은 수주의 지속성, 지역 편중도, 계약 및 환위험 등 다양한 형태의 위험요인이 내재되어 있어 이에 대한 이해와 함께 진행 공사의 현황에 대한 분석이 무엇보다 필수적이다. 이에 한국기업평가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보다 심층적인 논의의 장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발표 주제와 관련된 제반 이슈에 대한 질의 응답의 시간도 마련하여 시장참여자와 신용평가사간의 폭넓은 의견교환의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세미나 발표자료는 한국기업평가 신용평가부문 홈페이지(www.rating.co.kr)에 게시해 누구나 읽어볼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가는 이번 ‘KR Credit Seminar’ 개최를 통해 감독기관, 국내외 금융기관, 학계 전문가, 업체 담당자 등 함께 세미나의 주제와 관련한 신용평가 이슈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시장의 공감대를 유도하는 등 시장참여자들에게 선도적인 신용평가사로서의 역할을 보여줄 것으로 평가된다.

웹사이트: http://www.korearatings.com

연락처

한국기업평가
BD본부 안현선대리
02-368-559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