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그나칩, 8비트 플래시 마이크로컨트롤러 신제품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 수준의 기술력과 국내에 팹(Fab)을 보유한 전문 종합반도체회사인 매그나칩 반도체(www.magnachip.com, 대표 허염)는 26일, 8비트(bit) 플래시(Flash) 마이크로컨트롤러(MCU) 4개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 제품의 플래시 메모리는 각각 4K, 16K, 24K, 48K이며, 다음 달 초부터 양산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출시한 매그나칩반도체의 8비트 플래시 MCU 제품의 주요 응용분야는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및 전자레인지 등 백색가전이다. 16Pin에서 64Pin의 다양한 패키지 유형을 지원함으로써, 고객의 요구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예정이다. 이 제품은 범용 MCU 범용 제품군으로 플래시 메모리를 내장하여 개발이 용이 하며, UART (Universal Asynchronous Receiver/Transmitter)를 통하여 ISP (In System Programming)를 제공하며, 10비트 ADC(Analogue Digital Convert)를 지원한다.

이밖에 신제품의 특징은 아래와 같다:
· 4K 제품의 경우 IRC(Internal Resister Capacitance)를 내장하고 있어 외부에 저항 또는 Capacitance를 사용하지 않아도 되며, POR (Power On Reset)을 내장하고 있어, 고객들이 원가경쟁력 있는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또한 UART 내장으로 일부 고급 제품에 ISP 지원도 가능하다.
· 16K 제품은 32Pin으로 I/O를 최대30개까지 사용 가능하다.
· 24K, 48K 제품의 경우 UART를 최대 2개 지원 가능하여 타 기기와의 네트워크를 가능하게 하여 홈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할 수 있다.

제품본부 이찬희 부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8비트 플래시 MCU 신제품은 다양한 고객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패키지 타입을 지원하며, 이로 인해 고객들이 새로운 가전제품을 생산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제품의 개발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원가 경쟁력 있는 생산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magnachip.co.kr

연락처

PR팀 장영재 과장 (02) 3459-588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