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농업기술원, 현장애로기술지원단 운영

2011-03-18 14:30
청원--(뉴스와이어)--충청북도농업기술원(원장:민경범)은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이하여 연구, 지도직 49명의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로 구성된 도 단위 현장애로기술지원단을 조직하여 영농철인 3월부터 10월까지 운영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장애로기술지원단은 영농현장에서 발생하는 문제점을 발굴하여 조기 해결하고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을 위한 연구과제 발굴과 개발된 기술을 신속히 농가에 보급하기 위하여 편성되었다.

금년도에는 년 4회(분기별 1회)의 정기 기술지원과 기상재해, 돌발 병해충 발생 등 영농현장에서 긴급 상황이 발생되면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를 영농현장에 신속히 투입 문제점을 해결하고 농가의 고충을 덜어줄 수 있도록 수시 기술지원도 병행하여 실시 할 계획이다.

금년도 1차로 실시하는 정기 기술지원(3월 21일~25일)은 마늘, 보리 등 월동작물 관리, 볍씨, 상토 등 못자리자재 준비, 과수 동해피해, 꽃매미월동상황 조사, 고추 육묘관리, 구제역 방역 및 사후관리, 논 소득기반 다양화사업 추진 등 당면한 영농기술과, 영농현장의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두고 추진할 계획이다.

충청북도농업기술원은 영농기술지원단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새로운 기술을 보급하여 고품질 안전농산물 생산은 물론, 기술지역특화작목육성 등 농가소득증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ares.chungbuk.kr

연락처

충청북도농업기술원 기술보급과
담당자 김영석
043-220-57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