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사회적기업 육성 지원위원회 개최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는 지난 17일 사회적기업 육성지원 위원회를 개최하고 <2011년 사회적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기본계획> 보고와 지역사회에 기반을 둔 풀뿌리 사회적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1시군 1사회적기업 육성 사업> 심사를 실시하였다.

‘부천시 2011년도 사회적기업 발굴 및 육성 기본계획’에 따르면 지역에 기반을 둔 일자리 창출형 사회적기업을 육성·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의 특성을 고려한 으뜸 모델을 발굴하여 육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하여 부천형 사회적기업, 사회적기업 경영활동지원, 사회적기업 육성 인프라 구축 등 추진전략을 통해 2014년까지 92개 사회적기업을 육성하고 1,796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기로 하였다.

또한, 지역사회에 기반한 풀뿌리형 사회적기업을 육성하기 위한 ‘1시군 1사회적기업 육성사업’에는 숲가꾸기 간벌재 재활용사업 아이템을 제출한 <(주)생산공동체 한울타리>가 선정되었다.

시 관계자는 “올해 부천시의 사회적기업 정책방향은 시를 중심으로 한 지역 풀뿌리형 사회적기업 육성이다. 이번 사업이 추진되면 지역 내 모범이 되는 으뜸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는 지속가능한 성장잠재력을 지닌 제도권 사회적기업과 지역재생 개념의 소셜 벤처를 적극 발굴·육성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사회적기업의 판로개척, 홍보·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자립기반을 강화해 나가기로 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일자리정책과
담당자 김선미
032-625-270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