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행정연구원, 도시서민들을 위한 공공서비스 혁신방안을 위한 워크샵을 UN-HABITAT와 공동주관

서울--(뉴스와이어)--도시서민들에게 보다 양질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부와 민간부분의 역할과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특히 선진국뿐만 아니라 제3세계의 다양한 경험을 통해 지역 커뮤니티 역할의 활성화를 제고하는 새로운 도시 공공서비스 거버넌스 모델을 제시한다. 본 워크샵은 5월26일, 27일 양일간에 걸쳐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본 워크샵을 공동 주관하는 한국행정연구원은 국가행정발전의 중추적인 두뇌집단(Thin-Tank)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하여 1991년에 설립되었으며 현 행정체제가 안고 있는 근원적인 문제를 총체적으로 진단·평가하여 행정제도와 운영에 관한 개선방안 등을 연구하고 있다.

UN-HABITAT는 UN 산하기구로서 1978년에 도시빈민을 줄이고 사회적·환경적으로 지속발전 가능한 도시를 만드는 목표를 가지고 UN총회에서 승인되어 설립된 기관이다. 본부는 케냐 나이로비에 있고, 각 대륙별로 해당 대륙을 담당하는 지부를 두고 있다.

본 워크샵은 6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각 세션에서는 도시서민들에게 접근이 용이한 공공서비스 혁신방안, 서비스의 비용과 공급 측면에서의 정부 및 민간의 역할과 협력, 저소득층에 초점을 맞춘 기본 공공서비스의 질적 제고방안 등을 보다 심도있게 논의한다.

본 워크샵에는 국내외 저명 학자, 공무원 등이 대거 참여할 예정인데 박우서교수(연세대), 이달곤교수(서울대), 쏘니카 남아프리카 수자원장관, 키뮤나 케냐 토지주택장관, 릭호탈 녹십자회장 등이 그들이다.


웹사이트: http://www.kipa.re.kr

연락처

혁신변화관리센터 연구원 한현주 2007-0515-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