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U-프로슈머 페스티벌’ 코엑스에서 개최
MP3플레이어, PMP, PDA, DVD미디어, 디빅스(Divx) 플레이어 등 첨단기술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과 이들 제품의 주력 소비층인 마니아들이 참석해 격의없이 의견을 나누는 『2005 U-프로슈머 페스티벌』을 5월 28일 코엑스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한다.
산업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재단과 산업기술인터넷 방송국이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얼리어답터들이 신제품 동향과 기술변화를 해당 기업의 담당자로부터 직접 듣고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기업은 얼리어답터로부터 생생한 의견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디지털큐브, 에스캠(이상 PMP), 현원, 모인디지텍(이상 MP3플레이어), 벤큐코리아, 페타미디어(이상 DVD미디어), 에이투아이, 링크랩(이상 Divx플레이어), 제이씨현, 이스턴네트 웍스, (이상 스피커), 필스전자(이어폰) 등을 비롯한 20개 기업이 참가하여 신제품과 인기제품을 전시·시연하고 마니아 회원들과 토론을 벌인다.
특히, 기업들은 산업 전분야에서 얼리어답터의 영향력이 비약적 으로 커진 점을 감안, 소비자의 불만을 점검하고 출시를 앞둔 신제품의 품질경쟁력을 검증하는 테스트베드로 이번 행사를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얼리어답터·마니아·프로슈머의 문화 트렌드 분석”, “사회적 관점에서 본 마니아와 프로슈머 분석” 등을 주제로 한 전문가 강연과 함께, 공개토론회 및 PC스피커 커뮤니티의 “청음회” 등 다양한 부대 행사를 함께 마련할 계획이다.
산업자원부 김호원 산업기술국장은 “다가올 유비쿼터스시대에는 제품기획, 제조, 유통, 서비스 등 기업의 모든 활동에 소비자의 활발한 참여가 요구된다는 뜻으로 행사명을『U-프로슈머 페스티벌』로 정했다”며“인터넷상의 오피니언 리더로 불리는 얼리어답터의 송곳같은 지적이 기업과 우리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5월 28일 오전 11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며, 산업기술 인터넷방송국이 운영하는 산업기술 커뮤니티 전문 포털사이트 “엔펀(www.enfun.net)”을 통해 사전신청을 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enfun.net
연락처
홍보팀 박재능 과장 02-6009-3328
이 보도자료는 산업기술인터넷방송국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09년 6월 12일 09: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