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자원봉사센터, ‘2011 이웃사랑 나눔싼타 출범식’ 갖고 활동 시작

2011-03-25 18:04
안산--(뉴스와이어)--“지역자원 연대 복지 네트워크 이렇게 합니다!”

작년에 이어 2회째를 맞는 ‘2011 이웃사랑 나눔싼타’ 출범식이 25일 오후 2시에 단원구노인복지관 1층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출범식에는 사)안산시자원봉사센터 김시호 센터장, 명성교회 김홍선 담임목사, (사)안산시돌보연대 이종길 이사장 및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원구노인복지관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출범식 외 57가정에 대한 후원약정서와 생필품 전달식도 함께 이뤄졌다.

“2011 이웃사랑 나눔싼타 사업”은 안산 명성교회(담임목사 김홍선)의 후원으로 안산시돌보미연대의 자원봉사활동 참여, 단원구노인복지관의 지속적 사례관리 복지시스템과 더불어 안산시자원봉사센터의 지역자원 연계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4개 기관·단체의 네트워크 연대 사업으로서 경제적 위기가정 등에 대한 맞춤형 복지 프로젝트 사업이다.

안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권오영)에서는 앞으로 이 사업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지역의 기관·단체, 기업 등과의 자원 연대를 통해 복지전달 시스템을 구축해 나갈 것으로 알려졌다.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고자 추진되는 “이웃사랑 나눔싼타 사업”은 (사)안산시자원봉사센터 단원구노인복지관이 공동 주최하고 (사)안산시돌보미연대가 주관하며 안산 명성교회가 후원 해 10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안산시자원봉사센터 개요
안산시자원봉사센터는 지역사회에 잠재된 자원봉사자를 발굴 · 육성하고 보다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을 통해 시민과 함께 사랑 나눔의 아름다운 삶을 만들어 가는 것을 사명으로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해 일하는 곳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ansan1365.or.kr

연락처

안산시자원봉사센터 교육홍보
김미연 주임
031-411-13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