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월드비전에 일본 지진 피해 성금 3천만원 전달
이는 지난 3월 21일부터 25일까지 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과 이에 대한 회사 매칭액 2천 만원, 그리고 그간 고객 모금 기금을 합친 금액이다.
본 기금은 월드 비전을 통해 비누, 담요, 위생용품 등의 구호 물품 지원 및 피해 지역 재건 복구, 피해 아동 쉼터 운영 등의 긴급 구호 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현재 일본에는 900여개의 스타벅스 매장이 있으며, 금번 지진 발생으로 영향을 받은 매장이 40여개에 이르고 있다. 스타벅스 커피 컴퍼니에서는 100만불을 미 적십자사에 기부하였고, 미국과 캐나다의 직원들도 개인당20불 이상의 자발적 모금 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한편,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2006년 인도네시아 지진 피해 돕기 기금 1천여 만원을 비롯해, 2010년 아이티 강진 돕기 기금 2천 6백여 만원을 월드비전을 통해 전달한 바 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연락처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홍보/사회공헌팀
박한조
02-3015-128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