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립기념관, 4월의 독립운동가 조완구선생 전시회 개최

천안--(뉴스와이어)--독립기념관(관장 김주현)은 국가보훈처, 광복회와 공동으로 독립운동가 조완구(趙琬九, 1881.3.20~1954.10.27)선생을 2011년 4월의 독립운동가로 선정하고 그 공훈을 기리는 전시회를 4월 한 달 간 야외전시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선생이 대한민국임시정부 요인으로 활동하던 시절의 사진들과 친필 유묵 등 관련자료 16점이 전시되며, 온라인을 통해서도(독립기념관 인터넷 홈페이지 : 학습마당” ⇒ 이달의 독립운동가)관람할 수 있다.

선생은 대종교의 주요 간부를 역임하며 민족교육활동을 하다 북간도로 망명하여 만주독립운동을 지도하였다. 3·1운동 이후 상하이에 대한민국임시정부를 수립하고 내무부장과 재무부장 등 국무위원으로 활동하였다.

또한 선생은 한국독립당을 창당하고 임시의정원 의원으로 민주정치의 기초를 다졌으며, 임시정부 수립 이후 27년간 한시도 떠나지 않고 끝까지 임시정부를 지켜냈다.

독립기념관 개요
독립기념관은 외침을 극복하고 민족의 자주와 독립을 지켜온 우리 민족의 국난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수집, 보존, 전시, 조사, 연구함으로써 민족문화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국민의 투철한 민족정신을 북돋우며 올바른 국가관을 정립하는데 이바지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국민이 즐겨찾는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이라는 경영비전을 설정하고 국민에게 친근하고 사랑받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양한 이용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국민이 즐겨찾는 기관, 고객 눈높이에 맞는 핵심사업 활성화를 통해 이용자 중심의 나라사랑 정신함양의 중심기관을 지향하며, 운영체제를 확립하기 위한 미래지향적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자 한다. (설립근거 : 독립기념관법 제1조)

웹사이트: http://www.i815.or.kr

연락처

독립기념관 기획조정실
김석중
041-560-022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