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육군보병 제17사단과 ‘예비군 취업지원 군·관 업무협약(MOU)’ 체결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청년실업이 최근 10%에 육박하는 등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는 심각성을 감안하여 청년실업해소차원에서 추진되었으며 서면협약으로 진행되었다.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예비군 취업지원을 위해 인력자원을 상호관리하고 동대장을 ‘취업지원관’으로 지정하여 동별 예비군에 대한 취업홍보 및 상담, 취업지원 교육, 취업연계 등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또한, 실질적 취업지원 업무추진을 위해 4월 중 10인 이내의 군 관계자와 공무원으로 이뤄진 예비군 취업지원 군·관 협력단을 구성하며 업무추진관련 회의를 분기별 1회 실시하여 업무추진성과를 점검키로 했다.
아울러 시는 4월 중 취업상담사 11명을 선발하고 각 구별로 시범 운영하며 동 주민센터 11개소를 선정하여 우선 배치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관내 예비군 6만 5천명 중 7,000여 취업희망·대기자의 취업지원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부천시와 유기적인 업무협조체계를 구축 하여 예비군 취업특강, 교육, 창업지원 등 맞춤형 취업지원을 통해 청년일자리창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업무협약 후 세부이행기준을 마련하고 예비군 취업지원 시책이 우수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구·동 취업담당들에 대한 교육을 강화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일자리정책과
담당자 조국제
032-625-84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