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 영동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체결

뉴스 제공
국립재활원
2011-04-04 17:00
서울--(뉴스와이어)--국립재활원(원장 : 허용)과 영동대학교(총장 : 송재성)는 재활분야 교육 및 연구활동 협력을 통해 상호기관의 발전을 추구하고, 재활의료 서비스 증진에 기여하고자 2011년 4월 05일(화) 영동대학교에서 ‘산학 협약식’을 가진다.

국립재활원과 영동대학교간의 원활한 인적·물적 교류와 협력을 통한 상호 발전의 일환으로 이뤄진 이번 협약식은 국립재활원 허용 원장, 영동대학교 송재성 총장 등 양 기관의 주요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약 한 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번 협약으로 국립재활원과 영동대학교는 ▴최신의학 정보 공유를 위한 학술정보교류 ▴재활분야 교육 및 연구활동 공동참여 ▴상호기관의 경쟁력강화를 위한 인적/물적 자원교류 등의 상호협력 관계를 구축하여 재활의료서비스 발전에 기여하고 21세기 의료수요에 공동대처해 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국립재활원 개요
국립재활원은 보건복지부 소속 국가기관으로 장애인의 의료재활, 교육, 연구사업을 수행하는 국가유일의 중앙재활의료기관이다. 국립재활원은 1949년 중앙각심학원으로 시작해 1986년 국립재활원으로 명칭 변경 후 재활병원, 재활연구소, 체육관, 건강검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중앙장애인보건의료센터, 중앙보조기기센터로 지정 운영되고 있다. 미션은 ‘장애인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사는 세상을 만듭니다.’이다.

웹사이트: http://www.nrc.go.kr

연락처

국립재활원 교육홍보과
이재희
02-901-158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