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유한대학, 관·학 디자인개발 양해각서 체결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시장 김만수)는 유한대학(총장 김영호)과 5일 유한대학 본관 회의실에서 공공디자인 및 산업디자인 분야 관·학 협력모델 개발과 공동사업 참여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고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양해각서에는 유일한로 도로환경 정비 등 공공부문 협력강화, 중소기업에 대한 디자인 개발 등 연구지원, 중앙정부 디자인 관련 프로젝트에 공동 참여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어 관·학 협력사업에 본보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시는 유한대학 디자인센터가 주축이 되어 문화체육관광부, 행정안전부, 지식경제부, 국토해양부, 경기도 등 정부 주관 디자인 공모사업에 관·학 매칭사업으로 공동 참여하여 부천시에 국비지원사업을 유치하기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나아가 외부재원을 확보하는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우선, 문체부 주관 ‘공공미술프로젝트’ 사업에 부천시와 유한대학 뿐 아니라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공동 참여하여 도시 벽면에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테마로 한 벽화그리기 사업을 꾸준히 전개할 예정”이라며 “이를 계기로 만화도시 부천의 정체성을 확보하고 부천시가 만화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분위기를 조성할 것”이라 밝혔다.

이와 함께 시는 도시경관과 디자인에 대한 직무교육 위탁실시, 유한대학 시각디자인학과 학생으로 구성된 ‘유한사랑나눔봉사대’의 만화벽화그리기 사업, 경인로 주변 도로환경 및 보행환경 정비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부천시는 유한대학과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경인로 서울시계에서 심곡고가교까지 3차에 걸쳐 전선 지중화 사업을 완료한 바 있다. 또한 서울시계 경인로 관문지역에 대한 경관개선사업과 중앙분리대 녹지조성공사, 유한대학 담장 허물고 휴게공원 조성 등 환경개선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도시디자인과
담당자 홍기화
032-625-366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