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전 공직자 ‘부천WAY교육’ 집중 실시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시장 김만수)는 4월부터 11월까지 8개월간 ‘부천WAY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하반기에 구성한 TF팀 워크숍에서 도출한 시의 핵심가치(소통, 시민중심, 긍정적 사고, 프로정신)를 전 직원들이 공유 및 내재화하도록 하기 위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준비해 왔다.

우선 4일부터 14일까지 5급 이상을 대상으로 한 ‘프런티어과정’을 실시하여 간부공무원들이 조직의 비전과 연계하여 시의 핵심가치를 이해하고 올바른 가치를 구현할 수 있는 방향을 제시한다. 이와 함께 6급 이하 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챌린저과정’에서는 실무를 집행하는 공무원들이 핵심가치를 개인과 조직으로 연계해 이해하도록 하여 각 직무분야에서 적극적이고 구체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계기를 제공할 방침이다.

교육은 시 산하 전 공무원들이 함께 나가야 할 행동지침과 공직 가치관을 한 방향으로 정렬하여 시의 비전 달성을 위한 이행지침과 판단기준을 제시한다. 이를 통해 공직자로서의 정체성 확립하고 조직구성원 간의 상호 신뢰, 소속감과 직무에 대한 애착심을 강화하여 직원 개인이 삶과 업무에서 바람직한 행동을 실천하도록 유도한다. 궁극적으로 ‘시민이 행복한 부천시’를 만드는데 있어서 경쟁력 높은 행정인(Public Designer)을 양성하는 것이다.

김만수 시장은 “부천WAY교육을 통해 조직의 공동체 문화를 재정립하고 조직내부의 원활한 소통은 물론이고 시민과 소통하고 시민중심의 행정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본다”며 “부천시가 또다시 새로운 도약의 길에 들어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행정지원과
담당자 오미자
032-625-22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