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주민참여예산제 시민토론방’ 개소식 열어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시장 김만수)는 시민들이 예산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시청 1층 30여㎡ 공간에 주민참여예산제 시민토론방을 마련하고 8일 오후 2시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김만수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와 주민참여예산제 연구회 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하여 앞으로 시민토론방에서 활발한 토론이 진행돼 주민참여예산제가 성공적으로 추진되기를 기원했다.

개소식에 이어 주민참여예산제 연구회원들에게 위촉장이 전달됐다. 연구회는 신철영 前 국민고충처리위원장과 김기현 부천YMCA 사무총장 및 시의원과 민간단체, 재정전문가 등 12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주민참여예산제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을 연구하고 시 의회와의 원활한 협조관계를 구축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시민토론방은 주민참여예산제 연구 회의는 물론이고 예산과 관련한 시민 토론공간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상시 개방된다.

한편, 시는 지난달 주민참여 예산제 주민회의 구성을 마치고 현재 각 동 주민회의 대표를 비롯해 재정전문가로 구성되는 참여예산 시민위원회를 준비하는 하는 등 예산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높이고 지방자치의 핵심인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하는데 주민참여예산제의 본견시행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기획예산과
담당자 서미란
032-625-252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