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바티스, 日 지진 피해 돕기 성금 1천9백5만원 기부

뉴스 제공
한국노바티스
2011-04-08 13:32
서울--(뉴스와이어)--한국노바티스주식회사(대표이사: 피터 야거, 이하 한국노바티스)는 일본 대지진 재난 복구를 위한 기부금으로 1천 9백 5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한국노바티스는 기부금 마련을 위해 3월 17일부터 31일까지 총 2주간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모금 활동을 펼쳤다.

직원들이 기부한 만큼 회사에서도 같은 금액을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방식의 모금활동으로 한국노바티스는 총 1천9백5만원의 기금을 마련했다.

이 기금은 대한적십자사에 전달되어 일본 대지진 피해 복구 및 피해를 입은 일본인들을 돕는데 쓰일 예정이다.

한국노바티스 인사부 최석봉 팀장은 “갑작스러운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일본 국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기부에 동참했다”며 “많은 이들이 응원하고 있는 만큼 조속히 회복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노바티스 피터 야거 사장은 “노바티스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만들어진 소중한 기금이 큰 재난을 당한 일본 국민들에게 작은 희망이 되고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노바티스 본사에서도 지난 17일 일본대지진 피해자 재정지원 및 구호 원조를 위해 필수의약품을 포함해 300만 달러(약 33억원) 상당의 물품과 기금을 기부하는 한편, 구호 단체와 일본 정부에도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원조를 약속했다.

한국노바티스 개요
노바티스그룹의 국내 자회사인 한국노바티스(에릭 반 오펜스, www.novartis.co.kr)는 서울 중구 남대문로에 있으며 500 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고혈압 치료제 ‘디오반’, ‘엑스포지’, 만성폐쇄성폐질환 치료제 ‘온브리즈’, 백혈병 치료제 ‘타시그나’, 진행성유방암 치료제 ‘아피니토’, 치매 치료제 ‘엑셀론패취’, 파킨슨병 치료제 ‘스타레보’, 당뇨병 치료제 ‘가브스’, 면역억제제 ‘산디문뉴오랄’과 황반변성 치료제 ‘루센티스’, 무좀 치료제 ‘라미실’, 수막구균성뇌수막염백신 ‘멘비오’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novartis.co.kr

연락처

한국노바티스 홍보부
김하연 팀장
02-768-900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