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2011 한국 DDGT 공식타이어 선정
- 한국타이어, 국내 최대 규모의 종합 자동차 경주 대회 공식 후원 통해 세계적인 기술력 선보일 예정
- ‘벤투스 Rs-3’의 성능과 기술력으로 한층 다이내믹한 모터스포츠의 진수 보여줄 것
4월 17일(일요일) 전라남도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orea International Circuit, KIC)에서 개최되는 개막전을 시작으로 8개월 간의 대장정에 돌입하는 ‘2011 한국 DDGT 챔피언십’에는 레이싱 컴파운드 기술이 적용되어 있는 한국타이어의 극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R-s3 (Ventus R-s3)’가 전 종목에 걸쳐 사용된다. 한국타이어는 ‘벤투스 R-s3’를 통해 선수들에게는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관객들에게는 한층 다이내믹 한 모터스포츠의 진수를 경험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한국타이어 브랜드 담당 김세헌 상무는 “한국타이어의 기술력과 품질은 전 세계 유수의 모터스포츠 대회와 독일, 미국 등에서 열린 수 많은 타이어 테스트를 통해 이미 여러 차례 입증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과 후원 활동을 통해 국내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와 발전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밝혔다.
DDGT는 지난 2010년 F1 코리아 그랑프리가 열린 전라남도 영암 코리아인터내셔널서킷(Korea International Circuit, KIC)에서 진행되며 4월 개막전을 시작으로 11월까지 총 6라운드의 경기로 치러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개막전은 서킷 문제로 대회가 중단된 이후 약 1년 8개월 만에 재개되는 경기로 그 동안 DDGT를 기다려온 국내 모터스포츠 선수 및 마니아 층의 갈증을 풀어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독일 DTM을 포함, 국내외 유수의 대회에 공식 타이어 공급 등의 후원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유럽 르망 시리즈와 뉘버그린 24시, 슈퍼GT 등 다양한 대회에 참가팀을 후원함으로써 기술력은 물론 높아진 브랜드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개요
1941년 창립이래 타이어 전문기업으로 성장해온 국내 최대의 타이어 메이커로, 현재 세계 7위의 타이어 메이커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kooktire.com
이 보도자료는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