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성공 취업 전략…차별화로 승부하라

뉴스 제공
KG패스원
2011-04-13 13:31
서울--(뉴스와이어)--윤호상 인사PR연구소장(이하 윤호상 소장)이 신간 ‘인사통 윤호상의 대기업 취업 필살기’(웅진패스원, 1만8000원)를 출간했다.

이 책은 국내 대기업 취업을 위한 전략을 상세히 기술한 책으로 그룹별 채용 규모 전망과 채용형태, 지원자격 및 전형방법, 인재상, 자기소개서 작성 전략, 면접전형 대응 전략 등을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책에 수록된 대기업으로는 삼성그룹, 현대자동차그룹, SK그룹, LG그룹, POSCO그룹, 한국전력공사, KT&G/한국인삼공사, IBK 기업은행, 한국산업은행 등이 있다.

윤호상 소장은 “2011년에는 실업률이 감소할 것으로 전망되며, 취업자도 민간부문을 중심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하며, 2011년 취업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을 다음과 같이 제시했다.

취업 목표 설정 및 세부 계획을 수립하라

성공 취업의 첫 출발선은 본인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에 대한 목표를 세우는 것이다. 입사 후 1~3년 내에 그만두는 인원이 상당한 이유는 본인의 취업 목표에 대한 사전 설정이 우선되지 않아서이다. 자신이 즐겁게 할 수 있는 일을 먼저 결정한 후에 회사 결정을 하는 것이 보다 바람직하다.

차별적인 브랜드를 먼저 완성하라

자신이 가장 잘할 수 있는 장점에 집중해 다른 지원자들이 가지지 못한 차별적인 브랜드를 만들어보는 것이 필요하다. 지원 회사의 자기소개서 지정 항목에 따라 찾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경험이나 능력을 미리 A4지에 나열식으로 정리하는 작업을 우선시 해보자.

실무형 인재라는 것을 증명하라

과거 다른 사람들이 이루지 못한 성과를 만든 경험이나 모두가 불가능하다고 포기한 일에서 의미 있는 성공을 만든 경험 등을 정리하는 것이 좋다. 본인만의 노력과 역할에 대해서 명확하게 기술하고 그 경험과 결과 속에서 체득한 자신만의 장점과 차별성을 정확하게 정리해 주는 것이 좋다.

신규 트렌드를 습득하라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채용공고와 함께 트위터 등의 SNS를 통해 다양한 채용 정보들을 공유해야 한다. 트위터나 각종 SNS에서 각 기업의 인사팀과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것이 좋다.

취업 멘토를 만들라

기업 인사팀 담당자의 시각에서 취업준비를 하는 것이 필요하다. 지속적이고 전문적인 도움을 받기 위해 기업 인사팀 담당자나 취업을 전문적으로 지원해주는 컨설턴트, 노동부 고용센터 등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먼저 찾아서 도전하라

기업의 채용 공고가 나지 않았다고 하더라도 본인 스스로 입사하고 싶은 기업과 직종이 있다면 사전 결정 후 과감히 먼저 도전하라. 본인만의 창의적이고 차별적인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정리하여 먼저 어필하는 것은 예상치 못한 성과를 만들 수 있다. 또한 해당 기업의 행사나 취업설명회 등에도 적극적으로 참가하여 살아있는 정보를 찾는 것도 현명하다.

더불어 윤호상 소장은 성인취업 전문기업 웅진패스원(대표: 서영택)을 통해 성공취업전략 특강,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클리닉 과정, 10대 기업별 취업전략 특강 등을 개설하여 서비스하고 있으며, 자기소개비법, 면접비법, 기업공채족보 자료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portal.passone.net

연락처

웅진패스원 수험사업본부
공무원사업부 사업기획팀
이승희
02-821-15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