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마인드맵 활용한 ‘테샛’ 강의 개설

서울--(뉴스와이어)--개교 30주년을 맞은 중부권 명문대학인 대전대학교(총장:임용철)는 취업부서의 위상 제고를 위해 2011년 3월 1일자로 학생처 산하 취업지원팀에서 부총장 직속의 독립기구인 취업경력개발원으로 조직을 개편하였다.

또한 구성원들이 대전충남대학 취업지도자 협의회 회장·사무국장직을 수행하는 등 열정적으로 관련 분야에서 활동을 하며 바쁜 신학기를 보내고 있다.

취업경력개발원에서는 재학생들의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1-1학기 취업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 중에 4월 9일부터 총 4주에 걸쳐 진행되는 테샛 강의가 포함되어 있다. 테샛 강의 이외에도 자산관리사(은행 FP), 6시그마 GB, 프리젠테이션, 한자 특강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취업경력개발원의 적극적 홍보로 지난 8일(금) 대전대학교 혜화문화관 블랙박스에서 테샛 설명회를 참석한 학생들은 테샛 출제 경향과 효과적인 학습법에 대해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는 높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1회성 설명회 차원이 아니라 지속적인 학습 열기를 높이기 위해 테샛 오프라인 특강을 준비하여 매주 토요일마다 집중강의를 듣게 된다.

기존 강의가 기본서 중심으로 평면적으로 접근하였다면 본 과정은 마인드맵을 활용하여 주요 개념을 도식적으로 전개하며 관련 개념과의 유기적인 연결을 소개한다.

마인드맵에 생소한 교육생들은 처음엔 두려움 반, 호기심 반으로 교재를 받아보았으나 실제 수업에 참여하면서 짧은 시간에 개념적으로 접근하는 입체적인 강의방식에 긍정적이었다.

특히 경제학을 처음 접하는 비전공자들에게 경제학에 대한 손쉬운 접근으로 테샛에 대한 적응력을 키우고 있어 색다른 학습법으로 주말 봄날의 나른함을 극복하고 있다.

강의는 김형진 박사(서울대 경제학부)와 김영진 대표(큐빅허브)가 경제,경영 이론과 시사를 연계한 테샛 실전 대비로 진행되며 경제 왕초보를 위해 별도 온라인 UCC 강의가 제공된다.

고득점을 목표로 학습하는 교육생들을 위해 대한상공회의소에서 별도 사이트를 개설하여 오프라인 교육과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대학역량강화사업 등 TESAT 취업 특강을 준비하는 대학을 위한 마인드맵 오프라인 특강과 온라인 과정을 연계한 맞춤식 프로그램에 대해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

자세한 과정 내용은 대한상공회의소(http://tesat.ehakdang.com) 또는 전화(02-6050-3903)로 문의하면 된다.

큐빅허브 개요
주식회사 큐빅허브는 시장경제에 대한 지식과 이해도를 측정하는 테스트인 한국경제신문 TESAT(테샛)을 이용하여 교육과정 기획, 운영 및 마케팅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테샛 시험은 기업체 채용 및 내부 인사자료로 활용하여 취업준비생 및 직장인들의 교육 수요가 높으며 2010년 하반기 국가공인 예정으로 추후 응시인원이 증가될 것으로 예상되어 맞춤식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특히 교과부 대학역량강화지원사업을 통해 취업과정을 준비하는 대학을 위해 온라인+오프라인 블렌디드 특강을 진행하며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를 위한 교육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태블렛 PC 등 모바일 환경에 맞춰 모바일 러닝이 가능한 온라인 과정 개발로 장소에 구애없이 학습이 가능한 환경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cubichub.co.kr

연락처

큐빅허브
대표 김영진
02-587-478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