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만수 부천시장, 사회복지 공무원과 현장대화 시간 가져

부천--(뉴스와이어)--김만수 부천시장은 14일 오후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서 ‘희망 나눔 행복 더하기 부천’이라는 주제로 37개 동 주민센터 사회복지 공무원과 현장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사회복지과장의 사회로 진행된 현장대화는 사회복지 공무원들이 최일선에서 복지정책을 실행하며 평소 겪었던 어려움과 다양한 의견을 토로하며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김만수 시장은 인사말에서 “복지예산이 날로 늘어나 부천시의 35%, 구청의 82%가 사회복지예산에 달한다. 해야 할 일이 점점 늘어나고 인력도 부족하지만 열심히 일하는 여러분에게 고맙다”고 격려하고 “늘어난 복지예산에 비해 시민 체감도가 비례하지 않는 현실에서 여러분의 업무는 부천시 행정의 바로미터가 될 것”이라며 사회복지 공무원들의 역할을 당부했다.

이날 현장대화는 △지역사회 내에서 사회복지공무원의 역량 강화 △사회복지 증진 및 개선방안 △기타 사회복지정책 전반에 관한사항 세 가지 소주제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사회복지 공무원들은 복지수요 증대와 사회복지 관련 추가적인 조사업무 등으로 인한 업무부담, 승진 등 인사적체 등을 허심탄회하게 토로했다. 아울러 역량교육의 내실 있는 운영 지원, 소신 있게 일한 직원 보호, 춘의영구임대아파트 입·퇴거 기준 조례 제정 등 다양한 의견을 쏟아냈다.

김만수 시장은 사회복지 공무원들의 역량교육의 내실 있는 지원에 대해서는 금년에 신규로 채용되는 사회복지 공무원부터 적극 지원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또, 승진 등 인사적체 해소방안으로 공정한 인사를 위해 분야별 쿼터제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현장 대화에 참여한 동 주민센터 사회복지 공무원들은 “시장님과 마주앉아 대화하며 시장님이 우리가 한 질문과 건의사항을 경청하고 성의 있게 답변해 주어 좋았다”며 “앞으로도 이렇게 직접 대화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참여소통과
담당자 한재두
032-625-234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