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여성 공직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시장 김만수)가 여성공직자 역량강화를 위해 7급 이하 전 여성공무원 7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오는 5월 3일까지 2일 과정으로 총 4회에 걸쳐 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시는 7급여성공무원 338명을 대상으로 ‘상황 대응 리더십교육’과 ‘하모니리더십교육’을 12일 완료한데 이어, 25일부터 5월 3일까지 8급 이하 여성공무원 365명에게는 ‘셀프리더십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7급 여성공무원에게는 조직 내에서의 역할 확대와 책임감 강화, 세련된 업무처리능력, 성공적인 직업인 육성에 중점을 두어 교육을 실시하였다.

8~9급 여성공무원에게는 공직자의 기본역량에 필요한 개인의 삶과 조직에서의 시간관리와 자기관리, 개인과 조직과의 관계, 공직자의 역할과 책임에 대한 이해, 행복한 직장생활 영위에 필요한 교육이 실시된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시의 성공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실무행정의 중추역할을 하는 7급 공무원들의 높은 역량이 전제되어야 한다. 특히, 7급 이하 공무원들의 47% 이상을 차지하는 여성공무원들이 어떤 상황에서도 능동적으로 직무 수행을 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갖추는 것이 필요하다”면서 여성 공무원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행정지원과
담당자 오미자
032-625-229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