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시중 위원장, 스마트 시대에 ‘갈등을 넘어 복지’ 실현 강조
이날 강연에서 최 위원장은 “선진복지 일류국가로 나아가는데 가장 큰 걸림돌은 높은 사회갈등이다.”며, “사회갈등을 극복하기 위해 우리 민족 고유의 상부상조(相扶相助), 동고동락(同苦同樂) 정신을 회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최 위원장은 “IT강국은 기술이 중심이지만, 스마트 선진국은 사람이 중심이다.”며, “국민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IT를 즐길 수 있고, IT를 통해서 사회통합을 이뤄낼 수 있는 스마트 선진국으로 도약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끝으로 최 위원장은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인재가 많아야 스마트 선진국이 될 수 있다”며, “학생 여러분들 모두 글로벌 리더로 거듭나, 미래 대한민국을 더 멋진 세상으로 이끌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정책관리담당관실
장기철 사무관
750-1636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