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온 국민 심장 사랑 프로젝트 ‘하트플러스 캠페인’ 후원

- 올해 소외계층 환자에게 1인당 최대 500만원 상당의 심혈관 질환 수술비 지원

- 심혈관 질환에 치료 및 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건강 강좌 및 무료 검진 차량 운행 계획

2011-04-20 09:44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대표 장 마리 아르노)는 소외계층 환자들에게 심혈관 질환 수술비를 지원하고 질환 치료 및 예방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한 온 국민 심장사랑 프로젝트 ‘하트 플러스 캠페인’을 후원한다.

국제개발NGO인 굿피플 인터내셔널(회장 김창명)과의 협약을 통해 심혈관 질환, 특히 만성 폐쇄성 심장 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소외계층 환자들에게 1인당 최대 500만원 상당의 수술비를 연간 3천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할 예정이며, 캠페인의 일환으로 무료검진 차량 운행 등 다양한 의료 지원 서비스도 제공된다. 또한 대중들의 심혈관 질환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개선하고, 질환 예방책을 교육하기 위한 건강 강좌 및 예방 캠페인도 포함된다.

캠페인 후원사인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의 장 마리 아르노 사장은 “한국인 2대 사망원인인 심혈관 질환은 올바른 치료법과 예방법에 대한 환자들의 이해가 부족하고 잘못된 정보가 팽배한 실정”이라고 지적하며, “본 캠페인을 통해 심혈관 질환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개선하고, 어려운 환경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와 가족에게 삶의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굿피플 인터내셔널 김창명 회장은 “심혈관 질환의 경우 고액의 치료비, 수술비로 인해 저소득 및 소외계층 환자들이 질환 치료 자체를 포기할 경우 만성 심혈관 질환으로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소외된 이웃에게 꼭 필요한 의료복지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삶의 새로운 의욕과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희망도 함께 전달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통계청의 ‘2009년 사망원인통계’에 따르면 심혈관 질환은 암에 이어 한국인 사망원인 2위로 경제활동 및 일상생활에 치명적인 피해를 초래하며 빈곤의 간접적인 원인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에 대한 올바른 치료법과 예방법에 대한 정보가 여전히 부족하며 고액의 의료비로 저소득계층은 일체의 치료를 포기하는 사례도 빈번해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 외에도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다양한 질환 영역에서 환자 중심의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04년부터 ‘초록산타 프로그램’을 통해 만성질환을 앓고 있는 저소득층 환아를 지원하고 있으며, 작년부터 소외계층 환자들에게 관절과 골절 수술비를 지원하는 ‘리본(Re-bone, Reborn) 캠페인’을 시작했다. 또한 암 환우에게 음악을 통해 용기와 희망을 전하는 ‘Freedom Against Cancer’ 콘서트를 2007년도부터 후원하고 있으며, 사회 명사와 전문가들이 참여한 ‘암 환우를 위한 추천도서 100선’을 발표한 바 있다.

하트 플러스 캠페인 문의: 굿피플 인터내셔널 국내 사업팀 이영주 과장 (02-783-2291 혹은 yjworker@goodpeople.or.kr)



사노피-아벤티스(sanofi-aventis)에 대하여
사노피-아벤티스(sanofi-aventis)는 인간 삶의 개선을 위한 치료 솔루션을 연구, 개발 및 제공하는 세계 선두의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파리 (EURONEXT: SAN) 및 뉴욕 (NYSE: SNY)에 상장되어 있다.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는 심혈관계/혈전증(플라빅스®, 아프로벨®), 당뇨(란투스®), 항암(엘록사틴®, 탁소텔®), 중추신경계(스틸녹스®) 및 내과영역(악토넬®)을 포함한 주요 치료제 군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또한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은 물론 백신(사노피 파스퇴르) 및 건강기능성 제품(세노비스)을 통해 한국인의 건강과 공중 보건에 기여하고 있다.

굿피플 인터내셔널에 대하여
굿피플 인터내셔널은 사회적 소외로 인해 가난과 질병, 재난 등의 극심한 생존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지구촌 이웃들의 현실을 알리고 국경을 초월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다. 이를 위해 문명과 정부기관의 보호로부터 소외된 소수종족들이 집중적으로 분포되어 있는 소외 지역을 중심으로 소외지역개발, 가난퇴치, 아동보호, 교육, 질병 예방과 치료, 긴급구호 등의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1999년 7월 외교통상부에 국제개발 NGO로 등록하여 설립된 이래, 현재 국내 10개 지부, 해외 15개 지부로 성장했다.

웹사이트: http://www.sanofi-aventis.co.kr

연락처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
강지영 과장
02-527-7764

홍보대행 KPR
박소진 대리
02-3406-2214
Kristina Park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