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이라의원과 함께 한국정착지원 프로그램 진행
한국정착지원 “뿌리내리기”는 결혼이민자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국문화, 예절, 요리, 취미 등에 걸쳐 한국사회에 빨리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4월 20일(수)은 두번째 시간으로 국내 1호 다문화정치인 이라 경기도의원이 복지관에 방문하여 결혼이민자 여성이 겪는 어려움에 대해 함께 나누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결혼 8년차인 이라의원은 한국에 정착하면서 있었던 많은 에피소드를 자신과 다른 결혼이민자 여성의 예를 들어 쉽게 설명하여 참여자들의 공감을 얻어내었으며, 참여자들에게 희망과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었다.
복지관에서는 앞으로 남은 8회 동안 한국요리, 야외활동, 한국예절, 경제 및 법률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여 결혼이민자들이 지역사회 내 구성원으로써 정착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개요
굿네이버스는 1991년 한국인에 의해 설립되어 국내 최초로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로부터 포괄적 협의지위(General Consultative Status)를 부여받은 국제구호개발 NGO이다.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국내에서는 25개 아동보호전문기관 및 18개 학대피해아동그룹홈 운영을 통한 아동권리보호사업, 54개 지부와 협력시설을 통한 빈곤가정아동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인도적 대북 지원 사업으로는 북한 25개 사업장에서 육아원 지원 사업, 축산 지원 사업, 의료․ 보건을 통해 북한의 동포를 돕고 있으며, 해외 35개국에서 긴급구호 및 구호개발사업을 통해 전문사회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 친선대사로 탤런트 최수종, 홍보대사로는 탤런트 변정수, 이정진, 김현주, 최여진, 서영희, 고수, 고아라, 개그맨 김종석, 김병만 씨 등이 굿네이버스와 함께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nambu.or.kr
연락처
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한송이
010-5678-7116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굿네이버스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