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3대 상임이사 김선우 씨 취임

서울--(뉴스와이어)--아름다운가게의 신임 상임이사에 김선우 씨가 취임했다.

우리 사회의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하고, 국내외 소외된 이웃과 공익단체를 지원하는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는 김선우 상임이사 취임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김선우 상임이사는 2006년부터 아름다운가게와 특별한 인연을 맺어왔다. 충남 화지산산협 이사장으로 재직하며 나눔에 뜻이 깊었던 김 상임이사는 지역인사들과 함께 화지산신협의 공간을 기증해 아름다운가게 논산점을 2006년 개점했으며, 직접 운영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시민들이 주도하는 새로운 나눔문화와 자원봉사문화를 논산지역에 뿌리내리는데 기여해왔다.

이어 지난 2010년에는 아름다운가게 이사 겸 공동대표에 취임하고, 다시 2011년 4월 아름다운가게에서는 처음으로 지역 운영위원장 출신의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로 취임하게 됐다.

아름다운가게 이사회는 김선우 신임 상임이사가 지역 운영위원장으로 수년간 활동해오며 대도시 중심의 아름다운가게 활동을 중소도시를 포함한 전국으로 확산하는 데 크게 기여했다고 평가하고, 아름다운가게의 3대 상임이사로 만장일치 임명을 결정했다.

김선우 상임이사는 취임사에서 “아름다운가게가 생활 속 나눔과 환경 운동을 시작한 지 9년이 됐다. 이제 가장 신뢰받는 비영리공익단체이자 사회적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 하고, 더욱 새롭고 다양한 역할을 해 나갈 10년을 준비할 시기다. 이런 중요한 때에 상임이사로 일하게 되어 어깨가 무겁지만, 우리 사회의 주인공인 시민들의 나눔과 환경을 위한 실천의지를 바탕으로 부지런히 달려가는 아름다운가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름다운가게 개요
아름다운가게는 모두가 함께하는 나눔과 순환의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쓰지 않는 헌 물건, 아직 사용하지 않은 새 것이라도 내게는 필요 없는 물건을 필요한 이웃을 위해 내놓는 나눔을 통해 우리 사회의 생태적, 친환경적 변화에 기여한다. 업사이클링, 환경교육, 자원봉사 등의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높이는 사업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beautifulstore.org

연락처

아름다운가게 홍보팀
김광민 간사
02-3676-1009 (110)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