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방송작가 재교육 프로그램 지원 개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의 공공성 및 사회적 책임에 대한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 방송의 품격 제고를 위해, 2010년부터 현업 방송작가 대상 재교육 사업을 한국전파진흥협회(RAPA)와 한국방송작가협회를 통해 수행해왔다. 작년 한해 80명의 현업 방송작가(드라마⋅예능⋅라디오⋅구성다큐)들에게 방송언어의 현황과 문제점⋅방송언어와 저작권⋅방송작가의 사회적 특성⋅스토리텔링 등의 교육을 제공하였으며,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방송 콘텐츠 제작을 위한 초석을 다진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종편, 뉴미디어 시대 등에 대비할 수 있는 ‘미디어 변화 맞춤 교육’, 스토리텔링 중심의 ‘창조력 증대 교육’, 방송 윤리 등의 ‘방송 실무 교육’으로 교육과정을 구분하여 실시할 예정이며, 수료자 중 우수 교육생에게는 해외 우수 방송사 스토리텔링 실습 등의 국외 교육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 문의는 한국전파진흥협회(☏ 02-317-6196)와 한국방송작가협회(☏ 02-786-1696, www.ktrwa.or.kr)에 문의하면 된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진흥정책과
강동완 주무관
750-2151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