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제6기 한국스틸건축학교 개교

- 주제:“스틸로 만들어지는 미래건축, 그 다양한 가능성과 도전”

뉴스 제공
한국건축가협회
2011-04-28 18:01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회장 정준양) 주최하고 (사)한국건축가협회가(회장 이상림) 주관하며 대한건축사협회,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고려제강이 후원하는 2011 제6기 한국스틸건축학교가 오는 5월 11일(수)부터 9월 6일(화)까지 개최된다.

“스틸로 만들어지는 미래건축, 그 다양한 가능성과 도전”이라는 주제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이번 교육에 첫 강의(5/11)로 하이테크한 스틸건축과 미려하고 높은 디테일 완성도를 추구하는 영국이 낳은 현대 건축가“Grimshaw”의 작품을 볼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주최측은 이를 위해 특별히 ‘Grimshaw 건축사무소’의 대표건축가 Mark Middleton을 초청, 다양한 사례를 통한 현실적인 교육의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2차 강의(6/7)로 “생활 속의 철물 디자인”을 주제로 쇳대박물관 최홍규 관장, 3차 강의(7/5)로 “세기의 스틸 박물관”을 주제로 혜원까치건축사사무소 박민철 본부장, 마지막 4차 강의(9/6)로는 “새로운 개념의 친환경 주거”를 주제로 일본 미사와주택 사무소 총괄디자이너 등을 초청 열띤 강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행사를 주관한 한국건축가협회 기술위원회 박민철 위원장은 “이번 주제는 우리 주변에 항상 존재하지만 인식하지 못했던 스틸에 대한 다양한 활용성과 예술성 등을 발견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평소 스틸하면 다소 경직되고 딱딱한 이미지를 떠 올렸는데 이번 시간을 계기로 좀 더 친근한 시선으로 바라 볼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석 대상은 건축에 관심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사)한국건축가협회 홈페이지(www.kia.or.kr) 게시판에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팩스(02-743-5363)나 이메일(kia@kia.or.kr)로 하면된다.
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한국건축가협회(02-744-8050)로 하면 된다.

한국건축가협회 개요
한국건축가협회는 이 시대 이 땅의 진정한 건축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건축가들의 전문 단체이다. 우리협회는 건축가들의 창작의욕을 고취 시키고, 건축가들의 위상을 높여 건축문화 창달에 능동적으로 기여함으로써 건축에 대한 사회인식을 고양 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그러기 위하여 지속저긴 건축행사와 교육, 홍보, 출판, 국내외 정보교류를 시행하는 한편, 이러한 결과를 기록하고 역사를 정리함으로써 건축을 발전시키고, 궁극적으로 건축이 우리 문화의 주역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전문단체로서의 책임과 역할을 다하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www.kia.or.kr

연락처

(사)한국건축가협회
홍보팀 차주헌
02-741-158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