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기운 회복세에 마미로봇 로봇청소기 판매 급등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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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미로봇
2011-04-28 18:03
하남--(뉴스와이어)--봄기운이 완연해지면서 스마트 가전이 인기를 더하고 있다. 로봇청소기를 판매하는 마미로봇의 경우 28일 기준, 전월대비 21.5%성장률을 보이는 가운데 세계각지에서 매출의 급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마미로봇(대표 장승락, mamirobot.com)이 이처럼 판매에 호조를 보이는 데는 품질, 가격, 지역적 특색에 따른 AS 다변화 등 신구제품의 적절한 전략적 마케팅 실행에 따른 것으로 해석된다.

오는 30일에도 로봇청소기 마미로봇보이스는 일본 최대홈쇼핑 QVC방송에서 집중 조명될 예정이다. 마미로봇보이스는 2010년 초 출시되어 싸이클론 진공흡입방식과 동시에 물걸레 청소가 가능한 제품이다. 지난 3월 6일에도 마미로봇보이스는 두 차례에 걸쳐 QVC방송에 소개된 바 있다. 당시 방송관계자는 “방송 중에 주문이 쇄도해 방송종료 이후에도 한동안 주문이 이어졌다”고 시청자 반응을 전했다.

업체는 일본과 더불어 독일, 미국, 프랑스 등 다른 국가에서도 마미로봇 로봇청소기 판매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어 해외 소형가전시장에서 무리 없이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들 각 법인은 2010년 설립돼 이제 겨우 1년여 의 시간이 지났을 뿐이다.

그러나 마미로봇은 해외법인 못지않게 국내시장에서의 성장가도가 훨씬 가파르다. 마미로봇은 새로 출시한 로봇청소기 마미로봇뽀로 시리즈 덕분에 브랜드 인지도 확대는 물론 2/4분기 매출 상승곡선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신제품 ‘마미로봇뽀로’ 시리즈(PPORO K3,K5,K7)의 인기는 혁신적인 청소방식의 변화, 로봇청소기와 핸디청소기의 조화 덕분이다. 실제 로봇청소기 마미로봇뽀로는 거미줄을 엮듯이 청소하는 방식을 채택해 구석구석 꼼꼼한 청소가 가능하다. 마치 거미가 어느 공간에서나 망설임 없이 거미줄을 치는 것과 닮았다.

거미와 유사한 움직임을 보이며 청소하는 것은 SSW(Spider Spinning Web)프로그램 적용 덕분이다. 이는 장애물 감지에 따른 회전 수를 연산하고 방의 크기와 형태를 스스로 분석하게 만들며, 효율적인 움직임을 위해 공간분할청소를 하게 된다.

가장 인기있는 제품으로는 단연 마미로봇 뽀로K7이다. 로봇청소기와 무선진공청소기가 일체형으로 판매되기 때문에 로봇청소기가 바닥을 청소하는 동안 사용자가 손쉽게 핸디청소기로 창틀, 컴퓨터, 책장 등을 청소할 수 있기 때문이다.

로봇청소기 마미로봇뽀로의 소비자 가격은 K3 312,000원, K5 348,000원, K7 399,000원이다.

마미로봇 개요
(주)마미로봇은 최첨단 물걸레 로봇청소기 제조회사로, 2007년부터 현재까지 마미로봇 로봇청소기를 출시, 현재까지 온/오프라인 부동의 1위로 자리매김하 있는 개인서비스용 로봇전문기업이다. 2011년 현재 해외 5개국(미국, 일본, 유럽, 중국, 홍콩)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한류의 최일선에서 한국제품의 해외 보급에 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가정용 청소로봇을 기반으로 미용실청소로봇, 호텔 및 병원용 청소로봇 등 다양한 전문서비스용 로봇을 개발, 직접 생산하고 판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mirobo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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