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아스널 클럽의 125 주년을 기념한 홈 유니폼 공개

- 클럽 125주년을 기념하여 새 유니폼에 1886년의 과거와 2011년의 현재를 결합한 문장 적용

- 혁신적인 친환경 기술로 에너지 소비를 30% 줄이고 1억개의 플라스틱 물병을 재활용

- 클럽 선수들의 경기력 극대화를 위해 경량성과 체온 조절 능력 강화

서울--(뉴스와이어)--나이키는 아스널 클럽의 125 주년을 기념하여 새로운 맞춤형 문장이 사용된 2011-12 시즌 아스널의 홈 유니폼을 공개했다. 또한 나이키 역사상 가장 친환경적인 유니폼이라는 새로운 장을 열기를 기대한다.

1886년 울위치(Woolwich)에서 창단되어 로열 아스널(The Royal Arsenal)이라고 불렸던 아스널 클럽의 이번 문장 디자인은 맨 처음 사용된 아스널 클럽의 문장과 흰색 프린트를 사용한 현재의 디자인을 결합한 것으로 1886년과 2011년이라는 기념일을 셔츠의 가슴 부분에 새긴다. 기념 문장 아래에는 클럽의 최초의 모토였던 ‘전진(FORWARD)’이라는 글귀가 새겨진다.

클럽의 역사와 전통이 유니폼 디자인에 반영된 새로운 아스널의 홈 유니폼은 나이키의 혁신적인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기술로 만들어졌으며 셔츠와 반바지 모두에 이 기술이 사용된 것은 처음이다.

각각의 유니폼은 최대 13개의 플라스틱 물병을 재활용해 만든다. 이 새로운 생산 과정은 전통적인 폴리에스테르 생산 방식에 비해 에너지 소비를 최대 30%까지 줄일 수 있고 거의 1억 개의 플라스틱 물병을 매립지에 버리지 않고 재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고전적인 문장 디자인은 1970년대 유니폼에 영감을 받은 것으로 붉은색 몸통에 붉은색 스트라이프가 들어간 흰색 소매를 사용해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표현한다. 반바지는 흰색 바탕에 붉은색 스트라이프가 들어가고 흰색 양말의 뒤쪽에는 아스널의 창단 연도인 1886년이라는 글씨가 새겨진다. 셔츠 뒤 목 아래에는 ‘아스널(Arsenal)’이 표기하고 앞 면 문장 안쪽으론 아스날의 라틴어 모토인 ‘조화를 통한 승리(Victoria Concordia Crescit)’라는 글귀가 표기된다. 이 모토는 1949년과 2002년 클럽의 문장에도 사용되었다.

초경량 운동복(기존 운동복보다 13% 가벼움)은 나이키 드라이-핏 기술을 이용하여 경기장에서 뛰는 선수들의 체온을 조절하여 항상 시원하고 땀이 차지 않게 해준다. 나이키 드라이-핏 기술을 사용한 소재는 땀을 증기로 배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선수들의 몸에 땀이 차지 않는다.

체온 조절은 팔 밑에서부터 허리까지는 레이저로 구멍을 낸 수백 개의 작은 구멍의 땀 배출 존을 통해 서도 이루어진다. 구멍을 통해 공기 순환이 이루어져 선수들은 땀이 차지 않고 시원하며 편안하게 뛸 수 있다.

유니폼 앞 부분에 있는 클럽의 문장도 최초로 열이 전달되며 더욱 가볍게 만들어졌으며 무엇보다도 문장부분도 통풍이 가능하게 되었다. 새로운 시즌의 유니폼은 공기 역학적으로 만들어져 더욱 날씬하고 탄탄한 핏을 부각시킨다. 2년전 아스널 유니폼보다 신축성이 17%이상 개선되었고, 아래 단도 유선형으로 제작하여 피부마찰에 의한 불편함을 제거하였다.

새 유니폼을 보충하기 위해 나이키는 선수들과 팬이 경기장이나 경기장 밖에서 체육복 및 일상복으로 입을 수 있는 독특한 운동복도 함께 출시하였다. 아스널의 새로운 유니폼은 한국에서 6월 초 나이키 축구 주요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nikefootball.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새로운 유니폼과 선수들 사진은 nikemed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자료: 아스널 클럽 역사)

아스널 클럽은 1886년 런던 남부 울위치의 울위치 군수 공장의 노동자들에 의해 결성되었다. 처음에는 다이얼 스퀘어(Dial Square)라고 했다가 후에 로열 아스널(Royal Arsenal)로 불리게 되었다.

1913년 아스널 클럽은 런던 북부로 이주했고 1930년대에는 리그에서 다섯 번 FA 컵에서 두 번 우승하면서 영국 축구계의 강자가 되었다.

세계 2차 대전 후에는 1948년과 1953년 리그에서 우승을 하고 1950년에 FA 컵, 그리고 1970년에는 인터 시티 페어(Inter-Cities Fair Cup)에서 우승했다.

1970-71년 시즌에서 버티 미(Bertie Mee)가 팀을 이끌며 리그와 FA 컵을 모두 석권했다. 영국 클럽이 두 대회를 모두 석권한 것은 20세기 들어서 두 번째 일이었다.

더블을 기록한 팀의 선수였던 조지 그레이엄(George Graham)이 감독이 되면서 또 다시 아스널에 수많은 우승 기록을 남겼다.

1989년 아스널은 시즌 마지막 게임에서 리버풀(Liverpool)을 상대로 극적으로 승리하면서 우승하게 되고 1991년에도 다시 한 번 우승한다. 1993년에는 FA 컵에서 1987년과 1993년에는 리그에서 우승하고 1994년에는 유럽 클럽 대항전인 위너스 컵(European Cup Winners Cup)에서 우승한다.

1996년 하이버리(Highbury)에 아르센 벵거(Arsene Wenger)가 왔을 때 그는 영국 축구계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인물이었다. 하지만 14번의 시즌에서 이 프랑스 감독은 유럽 축구 역사에서 길이 남을 명장으로 수많은 업적을 이루었다.

벵거는 첫 출전에서 아스널을 이끌고 1998년 리그와 FA 컵을 모두 차지했고 2002년에도 리그와 FA컵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2003년에도 FA 컵을 성공적으로 지켜냈다.

2003-2004 시즌에서 벵거의 ‘무적’팀은 100년 역사에서 단 게임도 지지 않고 리그에서 우승하는 첫 번째 영국 클럽이 되었다. 1년 후 FA 컵에서도 우승했다.

2006년부터 아스널은 새로 지은 에미레이트 경기장(Emirates stadium)에서 경기를 하고 있다. 벵거는 주장인 세스크 파브레가스(Cesc Fabregas)와 떠오르는 신인인 잭 윌셔(Jack Wilshere)를 주축으로 새롭고 강한 팀의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다.


나이키 컨시더드 디자인 소개
나이키는 디자인 및 개발 과정 전반에 걸쳐 환경에 미치는 영향력을 최소화하고 친환경적인 소재를 사용해 독성을 제거한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하는 컨시더드 디자인(Considered Design)의 일환으로 일본과 타이완의 매립지에 버려지게 되어 모두 분해되려면 500년이라는 시간이 걸리는 물병을 재활용하고 있다. 물병은 큰 세척 기계에 넣어 깨끗이 씻은 다음 라벨을 제거하고 작게 쪼갠 다음 녹여서 실을 만들고 이 실로 운동복에 사용되는 옷감을 만든다. 이를 통해 기존의 폴리에스테르 제작 방식에 비해 에너지 소비량을 최대 30%까지 줄이고 매립지에 버려지게 될 1억개의 플라스틱 물병을 재활용함으로써 지금까지 생산된 운동복 중 가장 친환경적인 옷을 생산하고 있다.

NIKE 브랜드 소개
미국 오레건주 비버튼에 본사를 둔 나이키는 운동화, 스포츠 의류, 장비 및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컨버스(Converse Inc.)를 비롯, 고급 풋웨어 및 핸드백, 액세서리 브랜드인 콜한(Cole Haan Holdings Incorporated),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축구 브랜드인 엄브로(Umbro Ltd), 액션 스포츠 브랜드 헐리 인터내셔널 (Hurley International LLC)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나이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ww.nikebiz.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nike.com

연락처

NIKE SPORTS KOREA
마케팅부 PR팀
제연숙 과장
02-2006-5721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KPR
박연상
02-3406-212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