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에어 포스 1 파라-노이즈’ 출시

지드래곤, 변화를 향한 새로운 스타일 혁신을 제시하다
패션과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한 나이키 에어 포스 1과 한국 대표 아티스트 지드래곤이 만나 대담하고 혁신적인 스타일 선보여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새로운 도전에 대한 갈망과 열정 다하는 수많은 커뮤니티로부터 영감을 얻어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새로운 스니커즈의 미래 제시

2019-11-04 10:06
  • 나이키, 에어 포스 1 파라-노이즈

    나이키, 에어 포스 1 파라-노이즈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1월 04일 -- 나이키가 농구 코트에서 스트릿까지 패션과 문화의 대표 아이콘 에어 포스 1과 한국을 대표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 지드래곤이 협업한 ‘에어 포스1 파라-노이즈 (AF1 PARA-NOISE)’를 출시한다.

나이키 에어 포스 1 파라-노이즈(AF1 PARA-NOISE)는 패션, 뮤직, 아트, 문화, 스포츠 등 지드래곤이 지적 호기심을 가지는 모든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탄생했다. 수많은 커뮤니티가 원하는 이상과 현실을 연결하는 교차점에 새로운 스타일의 에어 포스 1을 제시해 변화의 힘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에어 포스 1 파라-노이즈(AF1 PARA-NOISE)는 지드래곤이 평생 경험한 모든 것들을 하나의 단어로 담아낸 이름이다. 과거와 현재를 비롯한 수많은 경험의 축적은 새로운 이상을 꿈꾸게 하고 이를 통해 현재 나 자신과 미래의 자아를 만들어 낼 것이라는 의미가 담겼다는 것이 그의 설명이다. 이 상징적인 의미들은 제품의 디자인에서도 엿볼 수 있다.

나이키 에어 포스 1 파라-노이즈는 에어 포스 1의 클래식한 디자인과 지드래곤의 자아가 투영된 그의 브랜드 PEACEMINUSONE의 시그니처인 데이지 꽃을 가미해 제품을 모던하게 재해석했다. 특히 시간이 흐를수록 각자의 움직임과 원하는 방식에 따라 자연스럽게 벗겨지는 크랙 갑피를 사용해 개인의 자아를 표현할 수 있는 상징적인 의미를 제품에 담았다. 이 갑피 안에는 데이지 꽃을 배경으로 다채로운 색상을 활용해 그가 추구하는 이상의 에너지를 표현한 드로잉을 가미했다. 신발 하단의 옆면에도 모두 다른 브러시 터치 디테일을 적용해 누구와도 같지 않은, 오직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게 했다. 또한 기존의 나이키 에어 포스 1과는 다른 슈레이스 스타일을 적용해 각자의 개성을 더욱 강조한다.

지드래곤은 이번 나이키와의 협업을 통해 “전 세대에 걸쳐 문화의 아이콘이 된 나이키 에어 포스 1과 많은 경험에서 비롯된 나의 아이덴티티를 통해 그들이 나 자신을 만들어 나가는 데 주저함이 없고 다양한 시각과 상황 또는 취향들이 모두 존중되는 혁신적인 스타일의 시작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드래곤의 활동을 더욱 기다려 온 국내 소비자들을 위해 특별히 코리아 한정판 제품도 출시 예정이며 공식적인 글로벌 론칭은 11월 23일 홈페이지(Nike.com)를 통해 공개된다. 특히 국내에서만 출시하는 코리아 한정판 제품은 나이키 스우시가 글로벌 론칭 제품과는 다른 빨간색 스우시를 적용해 출시되는 것이 특징이다.

나이키 개요

미국 오리건주 비버튼에 본사를 두고 있는 나이키는 다양한 스포츠와 피트니스 활동과 관련된 운동화 및 의류, 장비, 액세서리 분야에서 전 세계를 이끄는 디자인과 마케팅 그리고 유통을 하고 있다. 나이키가 보유한 자회사 브랜드로는 컨버스와 헐리가 있다. 컨버스는 라이프스타일 운동화와 의류 그리고 액세서리를, 헐리는 서핑 및 젊은 세대들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신발 및 의류, 액세서리의 디자인과 마케팅, 유통을 진행하고 있다. 나이키의 실적 발표 및 재무 정보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일반 소비자들은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Nike를 팔로우하면 최신 소식을 확인할 수 있다.

나이키: http://news.nike.com

웹사이트: http://nike.com

언론 연락처

나이키 홍보대행
커뮤니크
백승재
02-788-737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