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셀틱 FC 클럽의 영광스런 유산이 깃든 서드 유니폼 공개

- 셀틱의 역사에 경의를 표하는 동시에 현대적인 색상과 디자인으로 구성

- 혁신적인 친환경 기술로 에너지 소비를 30% 줄이고 1억개의 플라스틱 물병을 재활용

- 경량성과 체온 조절 기능 강화된 유니폼으로 선수들의 경기력 극대화

뉴스 제공
나이키스포츠
2011-05-31 09:53
서울--(뉴스와이어)--나이키는 스코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최강자 셀틱 FC의 서드 킷(Third Kit, 세 번째 유니폼)을 공개했다. 셀틱이 오는 2011-12 시즌부터 착용할 이 새로운 서드 유니폼은 클럽 역사에 경의를 표하는 동시에 현대적인 색상과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서드 유니폼 상의는 선명한 옐로우 색상에 얇은 블랙 테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테는 두 방향에서 시작해 중간 지점에서 크기가 두 배가 되어 4등분 효과를 만들어낸다. 소매는 선명한 옐로우 색상이며 칼라는 블랙 색상의 크루넥으로 이루어져 있다.

새로운 서드 유니폼은 1926-27 시즌에 처음으로 선보인 이전 셀틱의 어웨이 유니폼(Away Kit)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완전한 그린과 화이트의 4등분이 특징이었다. 이 디자인을 업데이트하여 1990년대 후반에 셀틱이 처음 사용된 옐로우와 블랙의 홈 셔츠에 상징적인 테를 결합하였다.

서드 유니폼 하의는 블랙 색상으로 양 다리 하단 근처 뒷부분에 한 줄의 옐로우 스트라이프로 이루어져 있다. 양말은 옐로우 색상으로 상단에 블랙 색상의 밴드가 있으며 양쪽 종아리 뒷편 중앙에 ‘CFC’라고 쓰여 있는 두 개의 블랙 테가 있다.

상의 디자인에는 클럽의 역사와 전통을 그대로 담았으나, 새로운 서드 유니폼은 특별히 재활용 폴리에스테르로 만든다.

기존의 운동복보다 13%나 가벼운 초경량성을 실현한 나이키 드라이-핏 기술을 이용하여 경기장에서 뛰는 선수들의 체온을 조절하여 항상 시원하고 땀이 차지 않게 해준다. 나이키 드라이-핏 기술을 사용한 소재는 땀을 증기로 배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선수들의 몸에 땀이 차지 않는다.

체온 조절은 팔 밑에서부터 허리까지는 레이저로 구멍을 낸 수백 개의 작은 구멍의 땀 배출 존을 통해 서도 이루어진다. 구멍을 통해 공기 순환이 이루어져 선수들은 땀이 차지 않고 시원하며 편안하게 뛸 수 있다. 유니폼 앞 부분에 있는 클럽의 문장도 최초로 열이 전달되며 더욱 가볍게 만들어졌으며 무엇보다도 문장부분도 통풍이 가능하게 되었다.

새로운 시즌의 유니폼은 공기 역학적으로 만들어져 더욱 날씬하고 탄탄한 핏을 부각시킨다. 2년전 셀틱 유니폼보다 신축성이 17%이상 개선되었고, 아래 단도 유선형으로 제작하여 피부마찰에 의한 불편함을 제거하였다.

새로운 홈경기 유니폼 발매를 기념하기 위해서, 나이키는 선수들과 팬들 모두가 운동장에 등장할 때 입고 벗을 수 있으며 경기장 밖에서 체육복 및 일상복으로 입을 수 있는 라인의 제품도 함께 출시했다.

셀틱의 새로운 홈경기 유니폼은 8월 중순부터 나이키 축구 전문매장을 통해 구매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nikefootball.com 및 nikemed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자료: 셀틱 FC 역사

1888년 설립된 셀틱은 단 5년 만에 처음으로 스코틀랜드 챔피언이 되었으며, 이후로 41회 승리를 추가하며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클럽 중의 하나로 발돋움 하였다.

보이즈(The Bhoys)는 1905년부터 1910년까지 6회 연속으로 리그 우승을 차지하였고 1914년부터 1917년까지 다시 4회 연속으로 리그를 제패했다.

하지만 앞선 성과도 팀을 1966년부터 1974년까지 9회 연속 리그 우승으로 이끈 죠크 스타인(Jock Stein) 앞에선 미비할 뿐이다. 이 영광스러운 시기에 셀틱은 1967년 유러피언 컵에서 우승한 첫 번째 영국 팀이 되었다. 그 당시 셀틱은 포르투갈 수도, 리스본에서 인터밀란을 2-1로 격파하면서 ‘리스본 사자(Lisbon Lions)’로 별명을 얻게 되었다.

셀틱은 1980년대 동안 국내에서 더 많은 성공을 거두었으나, 1980년대에 라이벌인 레인저스(Rangers)가 똑같이 9회 연속 스코틀랜드 타이틀을 따는 것을 지켜보아야 했다. 하지만 셀틱은 1998년 우승함으로 새로운 기록을 세우는 기쁨을 누렸다.

새 천년에 접어들면서 셀틱은 스코틀랜드 프리미어 리그를 점령하고 있다. 마틴 오닐(Martin O’Neill) 감독 때부터 헨릭 라르손(Henrik Larsson)의 골로 불이 붙은 셀틱은 2001년, 2002년 그리고 2004년에 타이틀을 따냈다.

이후 고든 스트라칸(Gordon Strachan)이 감독을 맡은 셀틱은 2006년에서 2008년까지 연속 3시즌 동안 SPL 타이틀을 땄다.

이제 새롭고 흥미로운 클럽의 시대를 여는 것은 셀틱의 선수 생활을 한 닐 레논(Neil Lennon) 감독에게 달려 있다. 이번 시즌에는 스코티쉬 컵 타이틀이 셀틱의 트로피 장식장에 추가되었다.

NIKE 브랜드 소개
미국 오레건주 비버튼에 본사를 둔 나이키는 운동화, 스포츠 의류, 장비 및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컨버스(Converse Inc.)를 비롯, 고급 풋웨어 및 핸드백, 액세서리 브랜드인 콜한(Cole Haan Holdings Incorporated),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축구 브랜드인 엄브로(Umbro Ltd), 액션 스포츠 브랜드 헐리 인터내셔널 (Hurley International LLC)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나이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ww.nikebiz.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nike.com

연락처

홍보대행 KPR
박연상
02-3406-21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