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카텔-루슨트,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오픈터치(OpenTouch) 스위트’ 출시

- 다양한 부서에서 어떤 기기나 미디어에 상관없이 유연한 기업 커뮤니케이션 지원

- 옴니터치 8082 My IC 폰, 기업용 멀티미디어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옴니PCX 플랫폼과 더불어 오픈터치 스위트 지원

뉴스 제공
한국알카텔루슨트
2011-05-03 14:03
서울--(뉴스와이어)--한국 알카텔-루슨트(대표이사 신원열)가 기업 커뮤니케이션과 고객 서비스를 위한 혁신적인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인 ‘오픈터치(OpenTouch)’ 스위트를 출시했다. 특히 이번에 새롭게 발표된 오픈터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은 업무 생산성과 커뮤니케이션의 질을 한 차원 높여주는 알카텔-루슨트의 옴니터치 8082 My IC폰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가을 발표된 새로운 컨버지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아키텍쳐를 기반으로 설계된 오픈터치 스위트는 다양한 기기 및 미디어를 망라하여 다양한 부서를 하나로 통합함으로써, 부서들 간에 분리되어 있고 음성만을 지원하던 기존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애플리케이션의 원활한 활용이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 확장했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그들이 처한 상황에 구애 받지 않고 새로운 사용자들과 실시간으로 커뮤니케이션에 참여할 수 있으며, 기기 및 미디어 간의 자유로운 이동을 통해 효율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관리할 수 있다.

이러한 업무 성과 지향적인 커뮤니케이션으로 기업은 고객 및 직원의 참여를 향상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디오, 모빌리티 및 소셜미디어 등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이 제품은 기업 내의 부서 간의 장벽, 커뮤니케이션 기기와 채널의 종류를 초월하여 기능을 발휘하는 기존 알카텔-루슨트의 시장 선도제품인 제네시스 SIP 서버와 옴니PCX 엔터프라이즈(OmniPCX Enterprise) 솔루션을 극대화 함으로써, 기존 고객의 투자 보호 및 자원의 활용과 운영비의 감소라는 이익을 가져다 준다.

특히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에 있어 스마트 데스크폰인 ‘옴니터치 8082 My IC폰’은 호텔 업계를 위해 특화 출시된 두 가지 패키지의 일환인 옴니PCX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에서뿐만 아니라,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오픈터치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에도 적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그 가용성 범위를 확장했다. 이는 옴니 PCX 오피스 플랫폼도 곧 지원할 예정이다.

옴니터치 8082 My IC폰은 직원과 고객들이 단말에서 직접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게 하며, 신뢰성과 보안성을 보장하면서, 고품질의 오디오 그 이상의 멀티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경험하게 만들어 주는 강력한 커뮤니케이션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용 데스크톱 툴이다. 직원들은 데스크폰의 직관적인 터치패드 스크린을 이용하여 즉각적으로 다른 사람들을 멀티 파티 컨퍼런스 세션으로 불러올 수 있으며, 빠른 의사결정을 위해 애플리케이션과 정보에 접속할 수 있다.

이처럼 개방형 환경에서 다양한 기기들을 지원하는 오픈터치 스위트는 기업용 커뮤니케이션 및 고객서비스 분야에서의 알카텔-루슨트의 십여 년의 경험과 전문성을 극대화하여 선보이는 솔루션으로, 기업의 투자에 효율성을 가져오는 방식으로 직원과 고객 모두가 멀티-미디어, 멀티-디바이스, 멀티-파티 대화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다음은 오픈터치 스위트 솔루션에 대한 설명이다.

· 오픈터치 비즈니스 에디션 (OpenTouch Business Edition)
중견기업을 위한 멀티미디어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으로, 일반 구매 방식 또는 ASP 형태의 구현이 가능하다. 최대 1500명의 사용자 또는 3000대의 기기까지 지원할 수 있다. 이는 6월부터 구매 가능하다

· 오픈터치 페더레이션 서비스 솔루션 (OpenTouch Federation Services)
여러 종류의 PBX가 존재하는 환경에서 SIP 트렁킹과 다이얼링 플랜들을 통합 운용할 수 있게 하는 이 솔루션은 모바일 폰 통화 시 가장 경제적인 라우팅 경로를 제공하기도 한다. 이는 금년 말에 출시 될 예정이다.

한국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 사업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김광직 전무는 “오늘날의 사용자들은 스마트폰이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의 강력한 경험에 익숙한 반면, 전통적인 데스크탑폰을 사용하고 있을 때면 마치 시간이 거꾸로 가거나 혹은 정체되어 있는 것처럼 느낀다” 라며, “알카텔-루슨트는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사람들 간의 소통과 정보의 접근을 용이하게 하는 새로운 My IC 폰을 통해 진정한 멀티미디어 체험을 제공하며, 제한된 단일 음성 콜 및 애플리케이션을 넘어 커뮤니케이션을 확장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다양해 짐에 따라 기업이 새로운 도전 과제에 직면하게 되면서 IT관리자들은 SIP와 같은 개방형 기술의 지원을 통해서만 수 많은 기기들과 채널들을 지원할 수 있을 것이다”라며, “우리는 제네시스와 G8소프트웨어 및 금일 발표한 모든 규모의 기업에 혁신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촉발시키는 오픈터치 스위트를 통해 기업 내 커뮤니케이션을 재정립하였으며, 이러한 혁신에 부응 하지 못하는 기업은 향후 경쟁에서 살아남지 못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옴니터치 8082 My IC 폰(OmniTouch 8082 My IC Phone)

알카텔-루슨트의 옴니터치 8082 My IC 폰은 이제까지 데스크탑 폰에서 볼 수 없었던 최첨단 애플리케이션 액세스의 새로운 시대로 안내한다. 새로운 소프트웨어와 오픈 인터페이스의 구동으로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과 더불어 완전히 새로운 UI 제공을 통해 기업 내 새로운 레벨의 커뮤니케이션을 이끈다. 옴니터치 8082 My IC 폰은 스마트폰 경험의 표준인 보안성, 품질, 안정성을 보장하는 LED백라이트 7인치 와이드 터치 스크린과 상황 인식 센서, 블루투스, USB 장치 연결 기능, USB 장치 연결 기능을 특징으로 한다.

알카텔-루슨트에 대해

알카텔-루슨트는 전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그리고 국방, 에너지, 의료, 교통 및 공공 기관을 비롯한 전략적 산업의 고객들이 음성, 데이터, 비디오 통신 서비스를 엔드유저에게 제공하도록 돕는 솔루션을 공급한다. 유선, 무선, 컨버전스 브로드밴드 네트워킹, IP 및 광전송 기술,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분야의 선두주자며, 통신업계 최고 연구소 중 하나인 벨 연구소의 독보적 기술 및 과학 분야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전세계 130여개국에서 7만 7천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으며, 업계에서 가장 숙련된 글로벌 서비스, 연구, 기술 및 혁신 조직을 갖추고 있다. 2010년 매출은 160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

한국알카텔루슨트 개요
알카텔-루슨트는 전 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기관 고객들에게 IP, 클라우드 네트워킹, 초광대역 유무선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선두주자다. 통신업계 최고 연구소 중 하나인 벨 연구소(Bell Labs)의 독보적 기술 및 과학 분야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가 선정한 ‘100대 글로벌 혁신 기업’에 4년 연속(2011~14) 선정되었으며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는 3년 연속(2012~14) 통신 기술 부문 업종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재무 성과는 물론 환경 경영, 사회공헌 활동 및 인적자원 관리면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2년도에 MIT 대학 산하 미디어 그룹 테크놀로지 리뷰(Technology Review)가 발표한 ‘세계 50대 최고 혁신 기술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2014년 매출은 132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

웹사이트: http://www.alcatel-lucent.com

연락처

한국 알카텔-루슨트 엔터프라이즈 사업부
유선영 차장
02-519-9176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샤우트 코리아
홍승재 팀장
02-6250-98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