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EC TC65 글로벌 산업자동화 포럼 개최

뉴스 제공
아이씨엔
2011-05-04 10:10
서울--(뉴스와이어)--국제적인 표준 제개정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IEC(국제전기기술위원회)의 산업자동화 분과인 ‘IEC TC65 한국위원회(의장 홍승호 한양대 교수)’와 산업IT 및 자동화분야 컨설팅업체인 아이씨엔(www.icnweb.co.kr)은 오는 5월 18일(수) 서울 프레지던트호텔 31층 슈벨트홀에서 ‘IEC TC65 글로벌 산업자동화 포럼(Grobal Industrial Automation Forum)’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5월 9일부터 20일까지 서울에서 150여명의 산업자동화 분야 국제 기술표준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2011년 IEC TC65 서울 국제표준화회의’ 기간에 개최되며, 이번 서울 국제표준화회의에 참여하는 국제 산업자동화 분야 전문가들이 산업자동화 포럼에도 적극 참여하여 최근의 신기술과 표준현황에 대해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논의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IEC TC65 국제위원회 의장 및 간사를 포함하여, 각 워킹 그룹별 의장들을 한자리에 초빙하여 국내의 산업자동화 분야 산업체, 학계, 연구계 담당자들에게 국제적인 기술표준에 대해 소개하고 논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최근들어 산업자동화 및 플랜트에서의 핵심이슈가 되고 있는 산업설비 보안, 제품 안전성, 디지털 공장, EMC 이슈, 산업용 무선 등에 대한 다양한 주제가 뜨겁게 논의될 예정이다. 또한 국제 표준화 동향과 함께 산업자동화 분야에 대한 국내에서의 다양한 구축방안도 기대되는 주제이다.

오전에는 LS산전, 한국에머슨프로세스매니지먼트, B&R코리아, 한국CC-Link협회, 한국하니웰 등이 산업자동화 시스템, 산업용 이더넷, 산업플랜트 무선솔루션, 안전솔루션, OEM솔루션 등의 국내 적용현황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오후에는 IEC TC65의 핵심 워킹그룹에서 각 WG에서 진행중인 국제적인 기술표준 논의에 대한 발표가 이어질 전망이어서, 국내 산업자동화 및 플랜트, 기계설비 담당자 및 연구개발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후발표주제로는 자동화 산업에서의 기능안전성(JWG13), 자동화 산업의 보안성(WG10), 자동화 산업의 제품정보 표준화 현황(WG2), 디지털팩토리를 위한 모델링(SC65A), 자동화설비에 대한 EMC 및 EMF 고려사항(WG4), 자동화 언어 설명(WG9), 그리고 자동화 사업의 무선 환경(WG17) 등이 예정되어 있다.

IEC TC65 서울 국제표준화회의와 함께 이번 글로벌 산업자동화 포럼을 적극 추진하고 있는 IEC TC65 한국위원회 의장인 홍승호 한양대 교수는 “이번 포럼은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국제적인 산업자동화 분야 기술표준 전문가들을 통해 산업자동화 분야 국제 표준에 대한 최근의 기술을 직접 듣고 논의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고 말했다.

또한, 아이씨엔 오승모 대표는 “이번 글로벌 산업자동화 포럼은 국제적인 기술표준 전문가들과 관련 기술 및 국제표준에 대해서 직접 논의하고 토론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말하고, “국내 공정플랜트, 제어시스템, 제조설비, OEM 기계제작, 설비엔지니어링 및 산업분야 IT 융합에 관심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가 기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글로벌 산업자동화 포럼은 IEC TC65 국제위원회와 LS산전, 한국CC-Link협회, 한국에머슨, B&R코리아, 한국하니웰, 한국이더넷포럼, POSCO, 포스코ICT, 에이씨앤티, 한국EtherCAT협회, 월간 산업통신망 등이 후원한다. 포럼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과 참여신청은 행사 홈페이지(http://www.icnweb.co.kr/event/tc65forum)에서 확인할 수 있다.

http://www.icnweb.co.kr/event/tc65forum

IEC TC65 위원회: http://www.iec.ch/dyn/www/f?p=103:7:0::::FSP_ORG_I...
IEC 위원회: http://www.iec.ch

웹사이트: http://www.ICNweb.co.kr

연락처

아이씨엔
오승모 팀장
02-394-8296
010-5354-82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