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5월 14일 ‘세계 공정무역의 날’ 맞아 캠페인 전개
본 행사는 국제공정무역인증기구(FLO)의 주최로 전세계 15여개국 63개 도시에서 동시에 열리는 국제적인 공정무역 기념 이벤트이다. 유럽-코리아 재단은 FLO의 국내 활동을 담당하고 있는 공익재단이다.
이날 스타벅스는 공정무역 커피를 시민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공정무역 인증 원두 및 머그, 손수건 등 총 600여점을 판매한다. 판매 기금 전액은 회사 매칭액과 합쳐 유럽-코리아 재단을 통해 전달돼 다문화 공동체의 동남아시아 공정무역 생산자 지원활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5월 16일부터 일주일간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공정무역 인증 원두인 ‘카페 에스티마 블렌드’로 내린 ‘오늘의 커피’를 주문하는 매장별 선착순 50명에게 ‘스타벅스 손수건’을 증정한다. 또한, 스타벅스 하워드 슐츠 회장의 자서전인 ‘온워드’ 구매시 공정무역 ‘오늘의 커피’ 숏 사이즈 한 잔을 뉴로고 머그와 함께 무료로 제공한다.
‘카페 에스티마 블렌드’는 라틴 아메리카와 아프리카 지역 원두가 혼합된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공정무역 인증 커피로, 250g 포장 단위의 제품이 올해 들어 현재까지 모두 2,900여개가 판매돼 작년 동기대비 판매량이 약 93%가 증가했다.
스타벅스는 지난 2000년부터 공정무역 인증 커피를 구매해왔으며, 2005년부터 6년 연속 전세계 최대 공정무역 인증 커피 구매업체 중 하나이기도 하다. 2010년 한해 동안 제3자 인증 윤리 구매 프로그램인 C.A.F.E (Coffee and Farmer Equity) Practice를 통해 전체 원두 구매량 약 1억2천2백만kg 중 약 84%에 해당하는 약 1억 3백만kg의 원두를 구매했다. 이중 공정무역 인증 커피 구매량은 약 7.9%에 해당한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 개요
1971년부터 스타벅스는 세계 최고 품질의 아라비카 커피 원두를 윤리적으로 구매, 배전해 왔다. 오늘날 스타벅스는 세계 각국에 매장을 운영하며 프리미엄 원두 커피를 배전, 유통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철저한 품질 제일 주의와 기업 윤리 원칙에 입각해, 특별한 스타벅스 경험을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에게 한 잔의 음료를 통해 전달하고 있다. 스타벅스 경험을 공유하려면, 각 매장이나 홈페이지 www.istarbucks.co.kr, 모바일페이지 m.istarbucks.co.kr, msr.istarbucks.co.kr, 트위터 @StarbucksKorea, 페이스북 www.facebook.com/StarbucksKorea 등을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www.istarbuck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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