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정부 원전사고 사과…일 후생노동성 부대신 양자면담에서 주변국에 사과

서울--(뉴스와이어)--일본 후생노동성 부대신 오츠카 코헤이는 5월 16일(현지시각 오전 11:00) 스위스 제네바 UN 유럽본부 WHO총회 개회식 후 열린 한·일 수석대표 양자면담에서 진수희 보건복지부 장관에게 “일본에서 발생한 원전사고로 인해 방사능이 공기와 바다로 누출되어 주변국에 영향을 미친 것에 대해 사과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진수희 보건복지부 장관은 “일본식품에 대한 한국민들의 선호를 감안해, 원전사태로 인한 과도한 불안감이 일본 식품에 대한 불신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정확한 정보를 충분하게 제공하여야 한다”며 “원전사고에 대해 한·중·일 3국이 대응하는 식품안전 공동대응체계 구축을 논의하자”고 제안하였다.

일본 후생노동성 부대신 오츠카 코헤이는 이와 관련, “내일(17일) WHO총회 테크니컬브리핑(세부현안브리핑)에서 원전사태가 공공보건에 끼치는 영향을 설명할 것”이라면서 앞으로 한·중·일 3국 보건장관회의에서 공조체제를 마련하자는 데 동의하였다.

보건복지부 개요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복지부 국제협력담당관
02-2023-820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