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시중 위원장, 스마트 시대의 핵심가치로 인간 중심의 사회 실현 강조
이날 강연에서 최 위원장은 “스마트 시대에 우리가 추구해야할 핵심가치는 감성(感性)과 지성(知性)이 합해진 인성(人性)을 바탕으로 공생(共生)하고 공존(共存)하는 인간 중심의 사회, 인간화(人間化)를 실현하는 것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최 위원장은 “한민족에게 내재된 노마드(nomad) 기질 속에는 개인의 ‘역동성’과 전체의 ‘통합성’이라는 특징이 있다”며, “개인의 ‘역동성’이 IT발전의 원동력으로 작용했다면, 전체의 ‘통합성’은 공생(共生)·공존(共存)하는 인간 중심 사회의 구심점이 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끝으로 최 위원장은 “우리에게 주어진 시대적 사명은 사회갈등을 최소화하고 행복지수를 높여 동락(同樂)하는 사회를 만드는 것이다”며, “글로벌 리더십을 갖춘 여러분께서 동락(同樂)사회로 나아가는데 적극 앞장 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방송통신위원회 개요
방송통신위원회는 디지털 기술의 발달에 따른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며, 방송과 통신의 균형발전과 국제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대통령 직속 합의제 행정기구로 출범하였다. ‘방송통신위원회의 설치 및 운영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설립된 방송통신위원회는 방송과 통신에 관한 규제와 이용자 보호, 방송의 독립성 보장을 위하여 필요한 사항 등의 업무를 총괄하고 있으며, 방송과 통신의 융합현상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방송의 자유와 공공성 및 공익성을 보장하고, 방송과 통신의 균형 발전 및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 등을 설립목적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cc.go.kr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정책관리담당관실
장기철 사무관
750-1636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