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알, 중고차 비교견적 시스템 도입
- 다양한 복수 견적 제공, 소비자 만족 거래가능
자영업을 하는 K씨(52세 서울)는 5년간 타던 자신의 그랜저 차량을 팔기 위해 중고차시장을 찾았다가 발걸음을 돌릴 수밖에 없었다. 몇군데 매장에서 상담을 받아본 그는 “가는데 마다 제시하는 내 차의 견적도 달랐고 심지어 어떤 곳에서는 위탁매매를 해 줄테니 자동차를 두고 가라고 했다”며 처음 해보는 중고차 매매의 어려움을 토로했다.
실제 중고차 거래에 있어서 견적은 부르는 게 값이다 할정도로 일정하지 않고 들쭉날쭉이다. 중고차가 신차에 가까울 수록 비교적 감가율이 적기 때문에 덜하지만 K씨와 같이 3~5년이상 운전한 중고차는 차량상태나 주행거리, 사고유무에 따라 가격이 천차만별일 수 밖에 없다. 중고차 매매에 생소한 소비자들은 매매전문가의 견적가를 바로 바로 판단 할 수 없기때문에, 뒤늦게 거래후 후회하는 사례도 빈번하다.
이러한 소비자들이 내차의 정확한 시세를 알기 위해 고안된 것이 바로 인터넷으로 받아보는 중고차 견적 시스템이다.
중고차 쇼핑몰 카피알(http://www.carpr.co.kr)은 중고차매매에 있어서 약자일 수밖에 없는 소비자들을 위해 기존의 방식에서 보다 차별화 된 2011년형 중고차 비교견적 시스템을 선보이고 있다.
카피알에서 제공하는 중고차 비교견적 시스템은 ▲1차로 고객의 지역과 차종에 맞춰 5명의 중고차 전문딜러의 비교견적을 우선적으로 받고 ▲불만족시 2차로 지역을 확장해 또 다른 전문딜러 5명과의 추가견적을 받아 볼 수있다.
이마저도 거래성사가 이뤄지지 않을 경우 ▲3차로 카피알 사이트에서 게시판 상담으로 공개해 모든 전문딜러의 견적을 리플로 실시간 받게 된다.
시간적 여유를 가지고 좀 더 좋은 가격으로 거래하기 위해 직거래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내 차 셀프등록’서비스도 눈여겨볼 만하다. 카피알 중고차 비교견적 시스템은 소비자가 만족할때까지 1~3차 다양한 경로를 통해 확대 운영 되다보니 소비자들의 중고차 거래 성사율이나 만족도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카피알 마케팅 담당자는 “중고차야 말로 다양한 비교견적 시스템이 필요한 상품이며, 비교견적을 이용하면 소비자의 차량정보를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남기면 1일이내 다양한 전문가들의 견적을 제시받을 수 있기 때문에 바쁜 현대인들이 시간적, 경제적 낭비없이 손쉽게 중고차를 판매, 구입 혹은 교환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카피알 비교견적 시스템은 스마트폰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모바일 중고차 서비스 ‘스마트 카피알’을 통해서도 실시간 비교견적상담이 신청 및 진행되기 때문에 소비자의 환경에 따라 다양한 방면으로 이용 가능하다.
카피알 개요
카피알은 중고차 e-마켓플레이스로서 전국의 다양한 중고차 매물을 폭넓은 소비층에 연결하여 구매자와 판매자를 동시 만족시킴으로써 고객 행복을 추구하는 회사이다. 쉽고 편리한 이용자 인터페이스, 강력하고 세련된 검색기능, 실시간 이루어지는 상담기능, 소비자가 참여하는 다양한 부가정보의 융합으로 카피알 고유의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더욱 인지도 높은 브랜드로 거듭 발전하고 있다. 앞으로도 카피알은 중고차 유통문화의 질적인 서비스 향상에 노력하며, 대한민국 중고차 e-마켓플레이스를 선도해 나가는데 앞장설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carpr.co.kr
연락처
카피알
홍보담당 박창환
053-651-6486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