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외곽순환로 하부공간 활용에 박차

부천--(뉴스와이어)--부천시는 지난 4월 29일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관리주체인 한국도로공사와 부천고가교 하부공간 활용을 위한 개정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앞으로 하부공간 활용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이번 협약으로 하부공간 부천시 사용구간이 일부 조정되고 부천시 책임구간이 당초 부천시 행정구역 전 구간(3.27km)에서 부천시 점용구간(2.67km)으로 개정되었다. 또한, 향후 지·정체 완화공사 시행에 따른 공사전후의 점용시설에 대한 조항을 신설 하는 등 2006년 8월 당초 협약서에 비해 상호 의무와 권리를 합리화하였다.

시는 하부공간에 조성할 임시체육시설, 녹지대 등에 소요될 예산을 마련하고 현재 하부공간 활용시설에 대한 실시설계용역 중이다. 시 관계자는 “6월까지 실시설계용역을 완료하고 한국도로공사에 도로점용허가를 득한 후 7월 중 착공하면 10월에는 하부공간이 체육·공원·레저시설로 탈바꿈하여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시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부천구간 하부공간 총 면적 165,874㎡ 중 83,080㎡를 △테니스, 게이트볼, X게임장, 자전거 트래킹 등 체육시설 △수도, 간이 화장실 등 부대시설 △자연학습장, 문화광장 등 문화시설로 조성하는 기본계획을 갖고 여론 수렴 절차를 거친 바 있다.

한편, 시는 오는 25일 오후 2시 시청 소통마당에서 외곽순환로 하부공간 활용에 대한 시민정책토론회를 개최하여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bucheon.go.kr

연락처

부천시청 도로과
담당자 이태균
032-625-416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