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안전방송, 안전 대한민국 캠페인 방송

- 재난, 사고 대처 및 예방 프로그램을 통한 대국민 안전캠페인 개시

뉴스 제공
사회안전방송
2011-05-23 01:00
서울--(뉴스와이어)--사회안전방송(대표: 이용원, www.safetv.co.kr)이 5월 25일 (수) 오후 3시 소방방재청이 기획하고 제작한 안전 대한민국 프로그램 방영을 시작으로 재난, 사고 대응 및 예방을 위한 대국민 안전캠페인 방송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사회안전방송 손명선PD는 “지난 5월 정부의 ‘2011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이 성공적으로 마친 후, 지속적이고 교육적인 대국민 캠페인의 필요성을 느끼던 중에 소방방재청으로부터 대국민 안전교육 프로그램인 ‘안전한국 길라잡이’를 제공받았다”며, “앞으로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행정안전부, 소방방재청, 경찰청, 식약청, 보건복지부 등의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안전방송으로써의 사회적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사회안전방송은 지난 5월 18일부터 경찰청과 보건복지부 등과 함께 실종아동 및 실종노인찾기 방송과 희망캠페인을 시작한 바 있다.

사회안전방송의 전영호팀장은 “누구나 살아가면서 한 번쯤은 크고 작은 재난과 사고 앞에서 미처 대응방법을 생각하지 못해 두려워 머뭇거리다가, 더 큰 위험에 빠질 뻔한 경험을 겪거나, 본 적이 있었을 것”이라며, “이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일상에서 필요한 사고대응법을 온 국민들이 숙지할 수 있다면, 한 사람이라도 목숨을 더 건지고 사고로부터 피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본 프로그램은 사회안전방송이 송출하고 있는 전국케이블방송국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앞으로도 사회안전방송은 유관기관과 관련단체와의 협력과 공조를 통해 범죄예방캠페인과 재난예방캠페인 등 사회공헌적인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사회안전방송 개요
사회안전방송 세이프TV는 전국의 케이블방송국(SO)을 통해 자체 제작한 HD콘텐츠를 포함, 공익적이고 공공적인 HD보유 콘텐츠를 24시간 프로그램 편성, 방송하는 사회안전분야 전문채널방송국이다. 늘 국민과 함께하며 사회의 어둡고 외진 구석 구석까지, 시작은 미약하지만 세상을 밝히는 따뜻하고 밝은 빛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http://blog.naver.com/safetv
http://cafe.naver.com/safetv
http://www.pandora.tv/119
http://premium.mgoon.com/safetv
http://twitter.com/safe_tv

웹사이트: http://www.safetv.co.kr

연락처

사회안전방송 홍보담당
유지원PD
070-8115-91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