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mbardier Aerospace, 연간 항공기 시장 전망 문건 배포

- 20년 역사의 비즈니스 항공기 시장은 2011년부터 2030년까지 24,000대의 납품 실적을 올려 시장 총 매출 6,260억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 20년 역사의 상용 항공기 시장은 2011년부터 2030년까지 20~ 149석 시장에서 13,100대의 납품으로 $6,390억에 근접한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제네바--(뉴스와이어)--Bombardier Aerospace에서 비즈니스 및 상용 항공기 시장의 연간 항공기 시장 전망을 발표했다.

비즈니스와 상용 항공기 모두 경기침체 영향을 받았지만 비즈니스 항공기 산업 지표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으며 상용 항공기 시장 역시 시장 회복의 기미를 보이고 있다. 중국과 인도, 다른 개발도상국 지역이 전 세계 산업 부문 회복을 주도하고 있으며 비즈니스와 상용 항공기 시장 모두에서 점차 업계 주문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될 것이라 예상된다.

“2011년 항공기 산업 진출 25주년을 맞이하게 되며, 지난 4 반세기 동안 혁신이 과거 우리가 이룬 성공을 이루게 해 준 핵심 요소이다,”라고 Bombardier Aerospace의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 Guy C. Hachey가 말했다. “우리의 미래를 확신하며 시장 회복이 계속해서 진행됨에 따라, 혁신에 대한 우리의 강한 의지를 재정립하고 상용 및 비즈니스 항공사업에서 리더십 위치를 강화할 것이다.”

“Learjet 85와 CSeries 항공기 등과 같은 신제품 개발과 Global Vision 플라이트 데크, 최근 출시된 Global 7000과 Global 8000 비즈니스 제트기와 CRJ1000 NextGen 항공기 등이 고객의 필요를 만족시켜 주며, 성공적인 납품 실적을 거두고 있는 제품에 계속 중점을 둠으로써, 경기침체를 벗어나 다시 비상할 수 있도록 선두에 서서 이 산업부문을 이끌어 갈 것이다,"라고 Bombardier Aerospace의 전략 사업 개발 및 구조 재무 부사장인 Mairead Lavery가 말했다.

비즈니스 항공기 시장 전망

2011년부터 2030년까지 20년 동안 Bombardier 비즈니스 항공기 시장 예측은 비즈니스 항공기 부문에서 지속적인 성장으로 회복하여 비즈니스 제트기 제조사들이 Bombardier의 모든 경쟁부문 (i)에서 총 24,000대의 비즈니스 제트기를 납품하여 이 산업 부문에서 약 $6,260억불(ii)의 총 매출을 올릴 것이라 전망했다. 이를 세분하면, 2011년부터 2020년 까지 10년 동안 10,000대의 납품으로 $2,600억불, 2021년부터 2030년까지 10년 동안 14,000대의 생산으로 $3,660억불의 매출이 창출되리라 예상된다.

비즈니스 항공기 산업의 개선된 수주출하비율(BB율)은 시장이 전환점을 돌아 모멘텀을 얻고 있다는 긍정적인 신호를 나타내고 있다. 산업 매출량이 2011년에는 크게 개선되리라 기대되지는 않지만, 핵심 지표는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으며 비즈니스 항공기의 매출이 2012년에도 계속해서 증가하리라 기대되고 있다. 특히 Bombardier는 고성장 경제에서의 비즈니스 항공기의 고객 기반 확장 외에 향후 북미와 유럽 중국이 가장 적극적인 시장이 되고 향후 20년 동안 가장 큰 수익을 거둘 국가가 되리라 전망한다.

점점 경쟁이 치열해 지고 있는 시장에서, Bombardier는 비즈니스 제트 시장의 초기 회복단계 동안 계속해서 리더십을 유지하여 2011년 1월 31일 종료하는 회계연도에 다른 어느 경쟁사보다 많은 107건의 순 주문을 수주하였다. 이러한 긍정적인 기록으로 Bombardier는 Learjet 85와 Global 7000, Global 8000 항공기, Global Vision 플라이트 데크 등 신규 프로그램에 계속 투자함으로써 시장 리더십 위치를 강화하는 데 초점을 유지할 것이다. 강력한 제품라인과 우수한 품질의 고객지원 제공, 계속적인 제품개발 비전으로 Bombardier는 장기적 시장 성장으로 이익을 극대화하고 계속해서 비즈니스 항공 부문을 이끌어 나갈 계획이다.

상용 항공기 시장 전망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Market Forecast에 따르면, 20~ 149석 상용 항공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여 2011년부터 2030년까지 20년 동안 13,100 대의 새 항공기가 납품될 것이라 기대된다. 이 수치는 작년 전망과 비교하여 300대가 증가하였다. 예측되는 납품 수요의 가치는 약 $6,390억불이 될 것이다.

개발도상국 시장에서 기대되는 경제 성장과 함께, 개선된 운영 효율성과 승객의 안락한 탑승감, 감소된 환경영향 등의 특성을 지닌 신세대 기술에 대한 세계적인 관심으로 새 상용 항공기에 대한 수요가 커질 것이다.

항공기 여행 수요가 경제 성장과 연결됨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경기가 회복되고 있다는 신호가 선진국 시장과 신흥 경제국 시장 모두에서 새로운 상용 항공기에 대한 수요 강화에서 반영되고 있다. 이 향후 20년 전망에서 세계의 GDP가 매년 평균 3.4 퍼센트 증가하여 작년 평균 3.2 퍼센트에서 0.2 포인트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개발도상국 시장에서 경제성장 예측치는 세계 평균치 보다 훨씬 높아 새로운 항공기 매출을 위한 상당히 큰 기회를 나타낸다. 향후 20년 동안, 북미와 유럽 외 다른 시장에서 상용 항공기 수요가 크게 증가할 것이라 예상된다. 그 실례로 중국의 20~149석 상용 항공기가 유럽과 미국을 바짝 추적하며 3번째로 수요가 많은 비행기가 되리라 관측되고 있다.

원가상승과 유가 변동이란 문제가 이 산업부문에서 계속해서 주요 관심사가 되고 있으며 이 두 요소는 많은 항공사의 기획 활동에서 불확실성을 초래하고 있다. 많은 산유국에서의 일어나고 있는 정치적 변화와 일본에서의 지진과 쓰나미 등과 같은 최근의 기후 이변 등과 결합하여, 국제 항공여행 수요가 단기적으로 둔화되고 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는 유가가 오래되고 효율성이 떨어지는 항공기의 퇴출을 가속화하여 신기술 및 더 연료 효율적인 항공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이다.

계속적인 산출량 압력과 환경 지속가능성에 대한 세계적 관심으로 인해 항공사 역시 운영비가 낮은 현대식 항공기로의 전환을 모색하게 될 것이다.

Bombardier의 20년 전망은 더 큰 용량의 상용 항공기로 전환되는 경향을 계속해서 반영한다. Bombardier의 항공기 크기 별 예측 납품대수는 다음과 같다.

- 20 ~59 석: 300대 새 항공기, $65억불;
- 60 ~ 99 석: 5,800 대 새 항공기, $2,086억불;
- 100 ~ 149 석: 7,000 대 새 항공기, $4,237억불.

또한 현재의 상용 항공기 중 절반 이상이 향후 20 동안 기술상의 퇴화로 인해 교체될 것이며 그 중 100~ 149석 항공기에서 교체가 가장 많이 이루어 질 것이다.

세 개의 상용 항공기 제품군 납품이 계속해서 Bombardier 전략계획의 기초가 될 것이다. Q400 NextGen turbroprop와 CRJ NextGen 항공기 제품군이 지역 항공 사업을 선도하는 한편, CSeries 항공기 제품군은 주요 항로 및 저가 항공기 시장부문에서 활약할 것이다. 이 세 개 항공기 제품군 모두는 환경 영향 감소, 운영비 절감, 승객 탐승감 개선, 운영상의 유연성 증진이라는 특징을 갖추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Bombardier의 고객에게 큰 가치를 제공한다.

Bombardier의 고객 서비스, 경이적인 고객 경험 제공.

Bombardier의 산업계를 리드하는 비즈니스 및 상용 항공기 포트폴리오와 고객 서비스는 경이적인 고객 경험 전달에 중점을 둔 이 회사의 정책과 함께 비즈니스 및 상용 항공기 고객의 높은 표준 그 이상으로 이 회사 제품의 품질을 올려놓는 기본적인 구성요소이며 이를 통해 회사의 성장을 계속해서 확장시킬 통로이다.

항공서비스 시장 내 고객 만족 부문에서 리더가 되기 위해, Bombardier Customer Services (BCS) 는 고객을 맨 먼저 생각하고 중요한 항공 서비스와 지원부문에서 기준을 높이고 있다.

이를 위해 BCS는 고객 지원 우수성을 위한 새로운 산업품질을 수립하였다. 이에는 이 산업부문에서 선도적으로 실행하는 부품 만족 보증제도인 무결함 (NFF) 부품 제도의 개선과 Bombardie의 부품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중동 지역으로 확대하여 실행하는 계획이 포함된다. 또한 이 회사는 전액출자 자회사인 암스테르담 소재 Schiphol Service Centre 의 역량과 규모를 강화하고 유럽에서 항공기 운항불가 Aircraft-On-Ground (AOG) 시 지원을 강화할 것이다.

또한 Bombardier가 계속해서 자신의 전 세계 고객 지원 확장 전력을 계속해서 실행함에 따라 이 회사는 홍콩에 지역 지원 사무소와 부품 창고, 진안에 라인 유지보수 시설를 새로 설립하고 베이징에 기반을 둔 사업 개발부에 새 이사를 영입함으로써 중국에서 시판 후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최근 발표했다. 또한 이 회사는 최근 남미에 있는 자신의 서비스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있다.

Bombardier 관련 정보

상용 항공기와 비즈니스 제트부터 철도 교통 시설 및 시스템, 서비스 까지 혁신적인 운송 솔루션의 세계적인 리더 제작 회사인 Bombardier Inc.는 캐나다에 본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이다. 2011년 1월 31일 종료되는 금년 회계연도의 총수입은 $177억불이며, 토론토 증권거래소 Toronto Stock Exchange (BBD) 상장기업이다. Bombardier는 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와 North America의 지수 구성요소로서 등록되어 있다. 관련 뉴스와 정보는 www.bombardier.com 또는 트위터 @BombardierInc.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집자 주

트위터 @Bombardier_Aero에서 Bombardier Aerospace 관련 최신 뉴스와 업데이트 정보를 수신할 수 있다.

Bombardier의 시장 전망 프레젠테이션은 당사 웹사이트: www.bombardier.com의 투자자 섹션에서 열람할 수 있다.

(i) Bombardier의 경쟁 부문에는 경량 및 중간형, 대형 범주가 포함된다. 초경량 제트기와 대형 항공기는 제외된다.

(ii) 단가는 B&CA magazine 2010 목록 가격에 기초하며 미화 달러를 단위로 사용하였다.

Bombardier와 CRJ, CRJ1000, CSeries, Global 7000, Global 8000, Global Vision, Learjet 85, NextGen, PartsExpress , Q400은 Bombardier Inc. 또는 그 자회사의 상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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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언론 배포 자료에는 당사의 목적과 목표, 우선순위 및 전략, 재무상태, 신념, 전망, 계획, 기대치, 예상치, 예측 및 의도, 일반 경제 및 사업 조건 전망, 산업 전망 및 추세,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예상 수요 증가, 예상 설계 및 특징, 용량 및 성능을 포함한 제품 개발, 제품과 서비스의 예상 또는 예정된 투입 일정, 주문, 납품, 리드 타임, 인증, 일반 시공, 경쟁력, 환경규제 및 법적 소송이 사업 및 운영에 미치는 예상 영향 등과 관련된 내용이 수록된 미래지향적인 전망 문건이 포함되어 있다. 미래지향적 전망 문건은 일반적으로 “일 수 있는”, “향후 ~할”, “기대되는”, “의도된”. “예상되는”. “계획된”. “관측되는”. “믿어지는”, “계속 ~할” 등과 같은 미래 지향적 용어와 이러한 용어의 반대, 변형, 유사 용어를 사용한다. 그 성격 상, 미래지향적 전망 문건은 독자가 스스로 가정을 해야 하고 중요한 알려진 또는 알려지지 않은 위험과 불확실성이 있으며 이는 미래 실제 결과가 예상된 결과와 다룰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이 전망의 전제가 된 가정이 현재 가용 정보에 기초하여 타당하고 적절하다고 여기지만, 정확하지 않을 위험이 있음을 인정한다. 이 보도자료에 수록된 미래지향적 전망 문건에 기반이 된 가정과 관련된 추가 정보는 Bombardier의 2011년 회계연도 연간 보고서 내 경영자 논의 및 분석(“MD&A”), Bombardier Aerospace 와 Bombardier Transportation 섹션 내 미래지향적 전망 문건을 참조한다.

실제결과와 미래지향적 전망 문건 내 예상 결과가 다를 수 있게 만드는 요소에는 일반 경제상황, 사업환경과 관련된 위험(항공산업과 주요 철도 운영사의 회계 조건과 관련된 위험 등), 운영상의 위험 (신제품 및 서비스 개발 관련 위험, 제휴업체와의 협력 사업, 제품 성능 보증 및 사상자 피해소송 패소, 규제 및 법적 소송, 환경, 일정 고객 및 공급업체 의존성, 인적자원, 고정가 계약 및 생산, 시공 등과 관련된 위험 등), 재무상의 위험 (파산 및 자본시장 접근, 일정 제한적 부채 조약, 일정 고객에게 혜택을 주기 위해 제공되는 재정 지원, 정부 보조 의존도 등과 관련된 위험), 시장 위험 (외화 변동, 이율 변동, 잔존가액 하락, 상품가 상승 등과 관련된 위험). 더 자세한 내용은 기타 위험 및 불확실성을 참조한다. 상기 나열된 미래 성장과 결과 및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련의 요소가 철저히 검증된 종합적으로 총망라된 요소가 아니며 미래지향적 전망 문건에 지나치게 의존하지 말아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미래지향적 전망 문건은 기업MD&A의 발표 일자를 기준으로 우리의 주관적인 전망을 수록하고 있으며 그 일자 이후 언제든 변경될 수 있다. 적용 가능한 증권 법에 의해 다르게 요구되지 않는 한, 우리는 모든 의도에 대한 우리의 권리를 명시적으로 포기하고 새로운 정보 또는 미래 주요 사건의 발생 여부와 상관 없이 이 설명서를 업데이트 또는 개정할 의무가 없다고 가정한다. 이 보도자료에 수록된 미래지향적 전망 문건에는 이 주의문에 의해 명시적으로 제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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