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DGB봉사단, 금융지주 출범 기념 ‘이웃사랑운동’ 전개

뉴스 제공
DGB대구은행
2011-05-23 16:29
대구--(뉴스와이어)--대구은행 DGB봉사단(봉사단장 하춘수 은행장)은 금융지주사 출범을 기념하고, 지역과 함께하는 나눔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DGB봉사단 이웃사랑운동’을 진행한다.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라는 경영이념의 실천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실천 강화를 위해 전 봉사단원이 적극적으로 참석하고 있는 본 운동은, 대구은행 29개 지역봉사단과 10개 역외 지점의 봉사단원들이 5월 한 달 동안 봉사활동을 펼친다.

봉사단원들은 지역 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해 사회복지시설, 무료급식소, 농촌결연마을 등을 찾아 어르신 경로잔치, 봄나들이 행사, 결손가정 일일부모 행사 등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게 되며, 행사에 소요되는 전체비용 4천여만 원은 봉사단원들의 자발적인 모금 활동을 통해 조성된 DGB LOVE FUND 자금으로 충당된다.

지난 21일(토)에는 봉사단원 50여 명이 자매결연 마을 중의 하나인 경산시 용성면 용전리 마을을 방문해 포도순 제거작업, 고추밭 지주목 세우기 등의 작업을 실시해 일손부족에 도움을 주기도 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박창호 동남본부장은 “자매결연 마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으로 하반기에는 지역 특산물인 포도 판매활동을 적극 전개하겠다.”는 참여소감을 전했다.

하춘수 은행장은 “DGB금융지주 출범을 계기로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는 DGB봉사단의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전개해, 지역기업으로서의 상생경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dgb.co.kr

연락처

대구은행 공공금융부
황성준 부부장
053-740-20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