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 시험은 SAT 시험을 얼마나 잘 치르느냐를 보는 시험

뉴스 제공
코리아 토인비
2011-05-24 10:08
서울--(뉴스와이어)--SAT 시험은 SAT 시험을 얼마나 잘 치르느냐를 보는 시험이다.

이것이 SAT 고득점을 위한 가장 중요한 이해이다. 대부분의 학생들과 학부모들은 SAT 를 지능시험이라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SAT 시험에 대한 상당한 편견이다. SAT 시험은 SAT 시험을 미국식교육에 내재하는 본질적인 가치에 잘 대처하는 준비를 하는 학생들에게 관심을 갖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낙심할 필요는 없다. SAT 시험의 목적과 형태를 잘 이해하고 그에 따라 준비한다면 고득점을 받을 수 있다.

SAT 는 4개의 영역으로 나뉘어져 있는 객관식 시험으로 제한된 시간 안에 풀어야 한다. SAT 시험은 마치 스포츠 경기와 같이 규칙을 잘 이해할수록 유리하다고 할 수 있다. 끊임없는 연습을 통해 습득한 최적의 시간과 페이스 조절은 고득점을 가능하게 할 것이다. 정답을 고르는데 있어서 손쉽게 오답을 제거하는데 두 가지의 경우가 있다.

하나는 조금만 생각하면 답에서 제거할 수 있는 경우이고, 다른 두 개는 적어도 그럴듯하게 정답으로 보이는 것을 제거하는 것이다. 정답을 알지 못할 때 오답을 제거하는 기술은 SAT 에서 고득점을 가능하게 한다. 이는 SAT를 전문적으로 가르쳐 온 경험 있는 강사들의 지도하에 이 시험을 준비해야 하는 가장 큰 이유라 할 수 있겠다.

SAT는 미국의 서양교육 전통을 끊임없이 존속시키기 위한 시도이다. 미국식영어의 문법이나 어법은 다른 지역의 사투리나 방언과 다르며, 종종 21세기의 글로벌 영어보다 라틴어에서 좀 더 이해가 된다. SAT 는 민족의 다양성, 예술적 표현, 편견에 치우침 없는 공평함을 기념한다.

SAT는 이러한 것들을 교육적 혹은 복음주의적으로 보여질 수 있는 방법으로 찾는다. 다시 말해 SAT는 내용(Contents)과는 별개로 특정한 대답을 이끌어내는 질문들을 한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미국은 다른 나라와 달리 미국의 지적 역사와 문화적 유산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고, 바로 SAT 시험이 그것들을 기념하는 포럼이라는 것이다. 이에 대한 인식 역시 결국 SAT 점수를 향상시킨다는 것은 당연하다.

SAT 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 시험이 바라는 점에서 SAT를 준비하는 학생들이 그렇지 못한 학생들보다 더 높은 점수를 받을 것이다.

글:Martin Thiry(하버드대학교, 코리아토인비 SAT 강사)

확장이전 기념 오픈 세미나 일정

날짜:6월 2일 목요일 오후 3시
장소:코리아 토인비 어학원(강남구 역삼동 831-24 프레스티지 빌딩 3층, 예약필수)
문의:02-569-9600 / www.e-ktc.com

웹사이트: http://www.e-ktc.com

연락처

코리아 토인비
황현철 대표
02-569-9600
010-2555-9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