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새로운 시즌 홈경기 유니폼 공개

뉴스 제공
나이키스포츠
2011-05-24 13:51
서울--(뉴스와이어)--나이키는 19번의 리그우승에 빛나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새로운 시즌 홈경기 유니폼을 공개했다. 맨체스터가 오는 2011-12 시즌부터 홈경기에서 착용할 이 새 유니폼은 클럽에 영감을 불러일으킬 독특한 상징 문양과 전통의 붉은색, 하얀색 그리고 검은색으로 구성되어 눈길을 끈다.

홈경기 유니폼 상의는 1977년과 1985년 FA 컵 우승, 2008년 챔피언스 리그 및 프리미어 리그 동반 우승을 포함하여 전설적인 유나이티드의 과거를 복제하여 보여 주는 듯이 클럽 상징인 전통의 붉은색 몸통과 흰색의 깃 그리고 막대 스카프의 디자인이 복제된 검은 색 줄무늬가 중앙으로 구성되어 있다. 복고풍 막대 스카프는 경축과 기념 시에 팬들과 선수들에게 높게 드리워져 순간적으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상징을 감지하게 할 것이다.

클럽 문장의 앞뒤 내부에는 완벽한 성공에 대한 유나이티드의 갈망과 축구 클럽에서 위대한 트로피를 얻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려는 의지가 담긴 ‘거침없는(Relentless)’ 이란 문구가 새겨져 있다. 유니폼 상의 뒷면 목 아래에 있는 클럽문장에는 작은 악마가 있고, 목 안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Manchester United)’라고 표기되어 있다.

클럽의 역사와 전통이 유니폼 디자인에 반영된 맨체스터의 새로운 유니폼은 나이키의 혁신적인 재활용 폴리에스테르 기술로 만들어졌으며 상의와 하의 모두에 이 기술이 사용된 것은 처음이다.

각각의 유니폼은 최대 13개의 플라스틱 물병을 재활용해 만든다. 이 새로운 생산 과정은 전통적인 폴리에스테르 생산 방식에 비해 에너지 소비를 최대 30%까지 줄일 수 있고 거의 1억 개의 플라스틱 물병을 매립지에 버리지 않고 재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기존의 운동복보다 13%나 가벼운 초경량성을 실현한 나이키 드라이-핏 기술을 이용하여 경기장에서 뛰는 선수들의 체온을 조절하여 항상 시원하고 땀이 차지 않게 해준다. 나이키 드라이-핏 기술을 사용한 소재는 땀을 증기로 배출시킬 수 있기 때문에 선수들의 몸에 땀이 차지 않는다.

체온 조절은 팔 밑에서부터 허리까지는 레이저로 구멍을 낸 수백 개의 작은 구멍의 땀 배출 존을 통해 서도 이루어진다. 구멍을 통해 공기 순환이 이루어져 선수들은 땀이 차지 않고 시원하며 편안하게 뛸 수 있다. 유니폼 앞 부분에 있는 클럽의 문장도 최초로 열이 전달되며 더욱 가볍게 만들어졌으며 무엇보다도 문장부분도 통풍이 가능하게 되었다.

새로운 시즌의 유니폼은 공기 역학적으로 만들어져 더욱 날씬하고 탄탄한 핏을 부각시킨다. 2년전 바르셀로나 유니폼보다 신축성이 17%이상 개선되었고, 아래 단도 유선형으로 제작하여 피부마찰에 의한 불편함을 제거하였다.

새로운 홈경기 유니폼 발매를 기념하기 위해서, 나이키는 선수들과 팬들 모두가 운동장에 등장할 때 입고 벗을 수 있으며 경기장 밖에서 체육복 및 일상복으로 입을 수 있는 독특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라인도 함께 출시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새로운 홈경기 유니폼은 8월 중순부터 나이키 축구 전문매장을 통해 구매가능하며, 자세한 정보는 nikefootball.com 및 nikemedi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고자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C 역사

맨체스터는 랭커셔와 요크셔 철도의 철도 노동자들에 의해 1878년 뉴턴 히스(Newton Heath)란 이름으로 처음 창립되었다.

1902년 클럽 이름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Manchester United)로 바꾸었다. 어네스트 매그널(Ernest Mangnall)이 팀을 이끌던 때 유나이티드는 1908년과 1911년 두 번 리그 챔피언십에서 우승하고 1909년에는 FA 컵에서 우승했다.

1945년 매트 버스비(Matt Busby)가 취임하면서 유나이티드는 오늘날과 같은 세계적인 축구 강팀의 위용을 갖추게 되었다. 그 후 25년간 3개의 강력한 팀을 만들고 던컨 에드워즈(Duncan Edwards), 조지 베스트(George Best), 데니스 로(Dennis Law), 바비 찰튼(Bobby Charlton) 같은 선수들을 키워 내며 5번의 리그 타이틀과 2번의 FA 컵 그리고 1번의 유로피안 컵을 거머쥐었다.

1958년 버스비의 베이비(The Busby Babes)라고 불리던 8명의 선수들이 유럽 경기를 끝내고 집으로 오던 중 비행기 사고로 사망하는 일이 발생했지만 버스비는 이를 극복해냈다. 이 사고에 대해 바비 찰튼 경은 ‘지금까지는 맨체스터의 클럽이었지만 이제부터는 우리는 모든 이들의 클럽이다.’라고 말했다.

정확히 10년후 유나이티드는 웸블리 경기장에서 벤피카(Benfica)를 4-1로 물리치면서 유럽피안 컵을 거머쥔 첫 번째 영국 클럽이 되었다.

유나이티드는 1970년 버스비가 은퇴하면서 쇠약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심지어는 시즌에서 2부 리그로 떨어지기까지 했다.

1986년 알렉스 퍼거슨 경(Sir Alex Ferguson)이 취임하면서 그는 유나이티드 역사에서 가장 성공적인 역사를 써나가게 되었다. 그가 팀을 이끄는 동안 유나이티드는 프리미어 리그 타이틀을 12번, FA 컵 5번, 챔피언스 리그 2번, 유럽피언 컵 위너스 컵 1번 그리고 리그 컵 4번을 거머쥐었다.

1998-99 시즌에서 유나이티드는 역사상 처음으로 3연패를 달성하면서 클럽 역사에서 가장 위대한 순간을 기록했다. 그러면서 동시에 프리미어 리그 타이틀 3연승(99-01)이라는 유나이티드 역사 최초의 위업을 달성했다.

유나이티드는 영국에서 가장 큰 선도적인 클럽으로 2008년에는 첼시(Chelsea)를 누르고 우승함으로써 3번째 챔피언스 리그 트로피를 손에 넣었다. 또한 2007년과 2009년까지 3번 연속으로 프리미어 리그 타이틀을 거머쥐었다. 2011년 우승은 19번째 우승으로 이로써 유나이티드는 가장 성공적인 영국 클럽이 되었다.

지금도 알렉스 퍼거슨 경은 유나이티드를 이끌면서 국내외에서 많은 우승컵을 노리고 있다. 유나이티드에는 리오 퍼디낸드(Rio Ferdinand), 웨인 루니(Wayne Rooney), 박지성 (Jisung Park), 하비에르 에르난데스(Javier Hernandez) 같은 세계 최고 기량의 선수를 자랑하고 있다.

나이키 컨시더드 디자인 소개

나이키는 디자인 및 개발 과정 전반에 걸쳐 환경에 미치는 영향력을 최소화하고 친환경적인 소재를 사용해 독성을 제거한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하는 컨시더드 디자인(Considered Design)의 일환으로 일본과 타이완의 매립지에 버려지게 되어 모두 분해되려면 500년이라는 시간이 걸리는 물병을 재활용하고 있다. 물병은 큰 세척 기계에 넣어 깨끗이 씻은 다음 라벨을 제거하고 작게 쪼갠 다음 녹여서 실을 만들고 이 실로 운동복에 사용되는 옷감을 만든다. 이를 통해 기존의 폴리에스테르 제작 방식에 비해 에너지 소비량을 최대 30%까지 줄이고 매립지에 버려지게 될 1억개의 플라스틱 물병을 재활용함으로써 지금까지 생산된 운동복 중 가장 친환경적인 옷을 생산하고 있다.

NIKE 브랜드 소개

미국 오레건주 비버튼에 본사를 둔 나이키는 운동화, 스포츠 의류, 장비 및 액세서리를 제공하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컨버스(Converse Inc.)를 비롯, 고급 풋웨어 및 핸드백, 액세서리 브랜드인 콜한(Cole Haan Holdings Incorporated), 영국에 본사를 둔 세계적인 축구 브랜드인 엄브로(Umbro Ltd), 액션 스포츠 브랜드 헐리 인터내셔널 (Hurley International LLC)을 자회사로 두고 있다. 나이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www.nikebiz.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nike.com

연락처

홍보대행 KPR
박연상
02-3406-21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