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청렴풍토 안정적 정착 위한 청렴대책 발표대회 개최

2011-05-25 10:59
의정부--(뉴스와이어)--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본부장 윤순중)는 24일 일산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청렴대책 발표대회를 갖고 양주 소방서의 ‘함께해요! 통 & 통!’을 최우수작으로 선정했다.

양주소방서는 내부적으로 ‘청렴학습 1.1.9.운동’, ‘청렴 위너를 찾아라’, ‘클린 모니터 요원제’ 등의 시책으로 직원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해 청렴문화 정착을 생활화하였고, 외부적으로 ‘현장활동 알리미’, ‘1:1 실시간 민원 상담창’을 통해 소방신뢰를 향상하고 쌍방향 의사소통에 따른 신속한 민원해결을 가능하게 하여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남양주소방서의 ‘믿음주고 신뢰받는 청렴시책 추진’과 구리소방서의 ‘청렴 미래를 위한 우리의 약속’, 가평소방서의 ‘직원화합을 통한 내부청렴도 향상방안’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2본부 권역 우수관서인 양주와 남양주 소방서는 다음달 중순에 실시 예정인 ‘2011 청렴대책 발표대회’ 본선 참가자격이 주어진다.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의 관계자는 “이번 발표대회는 관서별 특성에 맞는 청렴대책을 발굴하고 상호 경쟁 및 비교·분석을 통해 서로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청렴풍토의 안정적 정착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 개요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경기북부 지역의 소방행정 기관입니다. 산하에는 고양,일산,의정부,남양주,파주, 구리, 포천, 동두천, 양주, 가평, 연천의 11개 소방서가 있으며 1500여명의 소방공무원과 4600여명의 의용(여성)소방대원이 있습니다. 소방공무원 1인당 2,000여명의 도민을 담당하며, 경기북부지역 10개 시군의 소방안전을 위해 일하고 있습니다. 조직으로는 2개과(소방행정기획과, 방호구조과)와 8담당(행정예산담당, 기획감찰담당, 대응안전담당, 예방홍보담당, 구조구급담당, 특수대응1,2,3담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재난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2ndfire.gyeonggi.kr

연락처

경기도제2소방재난본부
배수한
031-849-29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