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자원봉사센터, 대부도 지역 포도농가 일손돕기 자원봉사활동 실시

2011-05-25 15:31
안산--(뉴스와이어)--“우리 함께 농활 가실래요?”

5월과 6월은 농촌이 가장 바쁜 달이기도 하지만 특히 포도농가에서는 이 시기에 해야 할 포도순따기와 포도봉지 씌우기 작업을 놓치면 1년 농사를 망치게 될 수도 있다.

안산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매년 대부도 지역 포도농가 일손 돕기 자원봉사 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올해는 오는 6월 24일(금) 실시할 예정이다.

특별히 올해는 5월~6월 2달간을 농촌봉사활동기간으로 정하여 가족단위 및 소규모 동아리, 기타 단체의 농촌봉사활동 참여운동을 펼치고 있다.

안산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권오영)와 대부도 통장협의회(회장 이재복)는 협의를 통해 이 기간동안 상시적으로 봉사자 및 단체를 연계하여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있다.

김시호 센터장은 “가족과 함께 농촌봉사활동에 참가하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는 농촌체험의 소중한 경험이 되고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는 농민에게는 위로와 고충을 함께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농촌봉사활동을 원하는 가족이나 동아리, 단체는 안산시자원봉사센터홈페이지(ansan1365.or.kr)나 전화상으로 접수를 하고 봉사터전(농가)를 안내받아 활동을 하면 된다.

한편, 자원봉사센터에서는 농촌봉사활동에 대해 봉사활동 인증을 하고 농가에서는 봉사자의 중식을 제공하기로 했다.

안산시자원봉사센터 개요
안산시자원봉사센터는 지역사회에 잠재된 자원봉사자를 발굴 · 육성하고 보다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을 통해 시민과 함께 사랑 나눔의 아름다운 삶을 만들어 가는 것을 사명으로 지역공동체 형성을 위해 일하는 곳입니다.

http://ansan1365.or.kr

웹사이트: http://www.ansan1365.or.kr

연락처

안산시자원봉사센터 교육홍보
황은정 주임
031-411-93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