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안전방송, 뇌졸중 이겨내고 무대로 복귀한 가수 조덕배 편 방송

- 전혜원 아나운서가 전하는 기적스토리 ‘파란장미’ 제11회

뉴스 제공
사회안전방송
2011-05-27 01:00
서울--(뉴스와이어)--오는 5월 29일 (일) 밤 11시 사회안전방송(대표: 이용원, www.safetv.co.kr)에서는 지구촌곳곳에서 기적을 경험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생생한 영상으로 전하는 ‘기적스토리 파란장미’ 제11회가 방송된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2년 만에 뇌졸중을 회복하고 다시 무대 위에 올라선 가수 조덕배의 기적 같은 사연이 소개된다.

2009년 4월, 가수 조덕배는 과로와 스트레스에 시달린 상태에서 한 라이브카페에 공연을 위해 아내와 함께 이동하던 중, 몸에 심상치 않은 징후를 느끼고 곧장 병원으로 향해 검사를 받았지만, 결과가 나오기도 전에 그는 다시 공연장으로 향했다. 다음 날, 많은 사람들이 지켜보던 공영 중, 그는 몸을 가누지 못하고 쓰러져버렸다. 검사 결과는 뇌졸중. 그는 후유증으로 언어장애와 안면마비까지 겪게 되었다. 그러던 어느 날, 재활 치료를 결심하게 되고 끝없는 노력과 강한 의지의 결과로 그는 무대에 복귀하고 가수활동을 다시 시작하게 되는 놀라운 ‘기적스토리’를 만들었다.

기적의 사연을 동화로 재구성한 ‘일상의 기적’에서는 플로리다 주 홈스터드에 사나운 경비견의 습격으로부터 동생과 친구를 구한 6세 소년의 이야기가 소개된다.

지구촌 곳곳에 일어난 기적을 전하는 ‘해외 기적’ 편에서는 쇠파이프에 입이 관통되는 사고로부터 생환한 남자의 이야기, 여섯 번의 대규모 재해로부터 생존한 신혼부부의 이야기, 그리고 오지에서 7주간 고립됐다가 구조된 여성과, 토네이도에 휩쓸렸다가 극적 구조된 아기의 ‘기적스토리’가 전해진다.

‘파란장미’는 매주 일요일 밤 11시에 케이블채널을 통해 방송되고 있으며, 사회안전방송(대표: 이용원) 홈페이지(www.safetv.co.kr)를 통해 VOD와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사회안전방송 개요
사회안전방송 세이프TV는 전국의 케이블방송국(SO)을 통해 자체 제작한 HD콘텐츠를 포함, 공익적이고 공공적인 HD보유 콘텐츠를 24시간 프로그램 편성, 방송하는 사회안전분야 전문채널방송국이다. 늘 국민과 함께하며 사회의 어둡고 외진 구석 구석까지, 시작은 미약하지만 세상을 밝히는 따뜻하고 밝은 빛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http://blog.naver.com/safetv
http://cafe.naver.com/safetv
http://www.pandora.tv/119
http://premium.mgoon.com/safetv
http://twitter.com/safe_tv

웹사이트: http://www.safetv.co.kr

연락처

사회안전방송 홍보담당
유지원 PD
070-8115-9119
이메일 보내기